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마우스 | 패드 | 번지

제닉스 타이탄 GM Air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5. 13.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제닉스에 새롭게 출시한 새로운 Air!! 타이탄 GM AIR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이전 타이탄 GX Air 무선 게이밍 마우스 < 리뷰보기 >를 리뷰로 소개해드린지 약 4개월 만에 출시된 GM Air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GX Air의 스펙은 그대로 전체적인 크기 축소, 버튼 부분 디자인 변경 그리고 무게가 가벼워진 게 특징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패키지는 지금까지의 Air 시리즈 패키지와 동일한 디자인, 색감으로 GM AIR Wireless 문구와 제품의 컬러인 화이트, 뒷면에는 제품의 구성과 스펙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인쇄된 내용을 살펴보면 바닥면의 스위치, 마우스 버튼 구성 허니콤 쉘 커버 분리 모습과 나노 리시버 모습 등을 디테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센서 : PAW 3370
DPI : 최대 19,000 DPI
폴링 레이트 : 125 / 250 / 500 / 1000Hz
스위치 : OMRON (2천만 회)
크기 : 117.5mm X 60.8mm X 38.5mm
무게 : 72g ±5g
그 외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RGB LED 효과, LOD, DPI, 배터리 잔량 표시 지원합니다.

제품의 구성으로는 사용 설명서, 유선 및 충전 겸용 USB-C to A 파라코드 케이블, USB-C to A 변환 아답터, 교체형 팜 커버, 리시버가 내장된 GM Air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제닉스 타이탄 GM Air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 360도 회전 뷰입니다.

제닉스 타이탄 GM Air는 서두에 설명드린 것과 같이 버튼 부분의 디자인과 전체적인 사이즈 변경 이외에는 기존의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는 GM Air는 마우스 베이스의 내장된 자석을 이용하여 버튼 커버와 팜 커버를 교체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는데요.

다양한 컬러로 교체형 커버를 GX Air와 다르게 GM Air는 블랙/화이트 교체형 커버를 판매하고 있어 추가 구입으로 블랙/화이트 투톤 컬러 느낌으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타이탄 GM Air의 가장 큰 변화로 꼽을 수 있는 버튼 부 모습입니다.

양쪽 하우징 테두리 안쪽에 위치하는 버튼 디자인을 오픈된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버튼의 넓은 면적을 제공하며 기존 후아노 핑크보다 클릭 압이 낮은 2천만 회 수명의 옴론 스위치를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후아노 핑크는 GX Air 출시 전 사전 조사로 많은 유저가 선호하는 스위치로 선정되어 장착되었지만, 마우스 버튼부의 높이가 낮아 상대적으로 클릭 압이 상승하는 원인이 되었는데 GM Air의 옴론 스위치 사용은 확실히 편안한 클릭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제닉스 몰에서 판매하는 0.6mm, 0.7mm, 0.8mm 서페이서를 구입하면 약간의 클릭감 변화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GM Air 기본 서페이서는 0.7mm임)

리시버를 제외한 허니콤 쉡 커버 사용 시, 솔리드 팜 커버 사용 시 무게를 비교해보면 72g, 74g으로 큰 차이는 없는 편입니다.

 사이즈가 변화하면서 살짝 변경된 부분이라면 사이드 버튼의 위/아래 두께가 살짝 얇아졌더라고요.

바닥면에 전원 스위치는 LED Off로 사용하는 모드와 LED On으로 사용하는 모드 선택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성향의 타이거 社의 프리미엄 피트가 적용되어 가벼운 무게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제닉스 타이탄 GM Air는 DPI 컬러를 표현하는 휠 스크롤 부분과 RGB LED 라이팅을 표현하는 마우스 엉덩이 부분으로 2개의 LED 라이팅 존이 구분되어 표현됩니다. 

LED 라이팅이 마우스 하우징 바닥면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마우스 그립 시 LED 열기가 느껴지진 않았으며, LED ON 모드로 사용 시 마우스가 작동 중에는 LED Off, 마우스가 멈춰있을 때 LED 라이팅 표현으로 배터리 소모를 줄여줍니다. 

아무래도 마우스가 작동 중일 때 LED도 같이 작동하면 배터리 소모가 심하겠죠?

기본으로 제공되는 USB-C to A 파라코드 케이블은 유연하여 유선으로 사용 시에도 마우스 번지를 사용하지 않더라고 무게감을 느낄만한 케이블 쓸림 없는 유선 마우스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이외에는 무선 리시버를 마우스를 일직선상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연장 케이블 형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USB-C to A 아답터 모습.

마우스의 USB-C 충전단자는 케이블 연결 시 유격을 방지하는 케이블 몰딩이 고정되는 디자인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 시 Red 점멸 / Yellow 점멸 / Green 점등 3단계 LED로 휠 스크롤에 표현되며 완충 시 Green LED에서 DPI LED로 변경이 되기에 완충 확인을 놓칠 수 있으니 충전 단계는 가급적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충전 시간은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제품안전정보센터를 통한 배터리 KC 인증 정보 ZU10701-17002를 확인 시 1,500mAh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 완충 시간은 약 2시간 내외 추정됩니다.

완충 후에는 5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시간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기본 설정/고급설정/매크로/LED 설정으로 구성으로 

- 기본 설정 : 버튼 기능, USB 폴링 레이트, 배터리 잔량 표시
- 고급설정 : 6가지 DPI 단계 / 값 / DPI LED 설정,  마우스 감도, 휠 스크롤 속도, L.O.D 선택
- 매크로 : 매크로 파일 생성
- LED 설정 : LED 효과 선택, LED 라이팅 밝기, 표현 속도, 컬러 지정을 지원합니다. 

각 메뉴의 특징을 살펴보면

기본 설정에서 마우스 버튼 기능을 살펴보면 게임에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세 번 클릭 / 파이어 키 / 키 조합 기능이 있는데요. 

세 번 클릭 설정 시 - 한번 클릭으로 3 점사 발사

파이어 키 설정 시 - 한번 눌렀을 때 속도 (3~255)만큼 지정된 횟수(0~3) 수를 클릭하는 기능

※ 파이어 키는 세 번 클릭의 커스텀 버전으로 속도 3(빨리)~ 255(느리게)를 적절하게 선택하여 FPS 게임 시 게임상의 총기 연발 속도를 맞춰 선택하면 괜찮을 거 같지만, 게임별 설정값이 없기에 노가다 설정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키 조합 설정 시 - Ctrl / Alt / Shift / Win 키 조합의 단축키를 지정 가능

이 이외에도 멀티미디어 기능 설정이 가능하여 사용자 성향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고급설정에서는 DPI 관련 설정과 LOD 1, 2mm 선택이 가능한데요.

50 단위로 변경이 가능한 DPI는 50~ 19,000DPI를 지원하며 DPI 단계는 최대 6단계로 컬러 박스 앞에 V 표를 선택하여 원하는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본값으로 표현되는 DPI LED 라이팅 모습.

전용 소프트웨어가 실행 중인 동안은 DPI 버튼을 눌렀을 때 모니터 왼쪽 상단에 현재 선택한 DPI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 게임 중에도 화면에서 뜨는 DPI 정보를 선택한 DPI 값을 바로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매크로 설정은 보통의 제품과 비슷한데요.

매크로 이름 생성 - 기록 시작 - 키 입력 - 기록 종료 - 저장 순으로 진행하게 되며 이벤트 삽입 기능을 추가하여 마우스 버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 버튼 기능은 좌표 개념 아니기에 특정 메뉴 클릭 기능으로 적합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D 효과는 단색으로 표현되는 고정 효과, 숨쉬기 효과와 RGB 효과로 표현되는 스트리밍 효과 3가지를 지원하기에 LED 효과 선택에 고민이 없는 편이었습니다. 

 

   마우스 그립     

필자의 손은 한 뼘으로 F11, 중지 기준으로 길이로는 F10 절반의 사이즈이며 상대적으로 작은 제닉스 타이탄 GM Air는 길이 F6, 폭 F3 (F4 키캡 시작 경계면까지)의 사이즈로 길이와 폭이 줄어든 만큼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클로우 그립 30%, 핑거 그립 70%로 사용하게 되더군요.

70g대 무게라 그런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핑거 그립으로 사용하더라고 마우스 무게로 인한 부담감은 없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제닉스 타이탄 GM Air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고성능, 저전력 센서인 PIXART PAW3370을 사용한 제닉스 타이탄 GM Air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무선과 게이밍 마우스의 퍼포먼스 강점으로 72g의 가벼운 무게와 마우스 그립 시 땀이 차지 않는 허니컴 쉘 커버를 기본으로 쾌적한 게이밍을 지원하는 제품인데요.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쾌척한 컴퓨터 환경을 위해서 정말 쓸만한 마우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가볍고 쓸만한 무선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제닉스 타이탄 GM Air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제닉스 #xenics #타이탄 #TITAN #GM #Air #타공게이밍마우스 #타공무선게이밍마우스 #타공무선마우스 #허니콤쉘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