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독특한 외형의 블루투스 스피커 SOUNDTRIPOD입니다.
기존의 획일적인 네모나고 동글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다른 SF 영화에 나올법한 독특한 디자인의 마이크로닉스 SOUNDTRIPOD는 삼각대를 이용한 안정적인 거치, 파워풀한 30W 출력, LED 라이팅으로 눈과 귀의 즐거움을 주는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마이크로닉스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는 실물 이미지와 제품의 특징을 아이콘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5.0 / 핸즈프리 / 블루투스 & AUX 연결 / TWS 기능 / LED 라이팅 / X-Bass 지원 설명.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 5.0 / 출력 30W (미들 베이스 20W + 트위터 10W) / 외부 입력 AUX / 듀얼 스피커 TWS 지원 / 음악 재생 및 전화 통화 / LED 라이팅 지원 / 재생 시간: 4~6시간 (볼륨 70% 기준) / 배터리 7.4V 2,000mAh / 충전 시간 2~3시간 / 충전 단자 : USB-C, 5V/2A / 사이즈 204.6 X 174.7 X 208mm / 무게 960g±50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패키지 뒷면에 설명 중에 배터리 용량이 4,000mAh로 표기되어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배터리 KC 인증 YU10801-19001 정보를 검색해보면 배터리 이미지에는 2,400mAh로 되어있어 더 혼란함을 줍니다.
패키지의 내용은 제조사의 패키지 내용을 그래도 번역한 느낌이 드네요.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는 동일 스피커 2개를 사용 시 서로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TWS(True Wireless Stereo)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1개 제품만 사용하기에 TWS 기능에 대한 언급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은 사용설명서, AUX 3.5mm 케이블, USB-C to A 충전 케이블,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피커와 삼각대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스피커의 진동이 바닥에 전달되지 않는 공중 부양상태에서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는 미드 베이스를 담당하는 메인 유닛 스피커가 큼지막하게 위치하고 있으며 LED 라이팅 버튼을 통해 다이나믹 라이트를 지원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그릴은 스피커 유닛을 보호하고 있으며 중앙 스피커 유닛과 앞뒷면의 삼선 라인과 다리 부분의 세로 라인에는 LED 점등되어 정적인 디자인에 생명을 넣어주는 느낌을 줍니다.
스피커 상단에는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볼륨 조절 다이얼과 하우징 내부에 트위터 유닛과 마이크가 내장된 것으로 추정되고요.
좌우 사이드 부분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있어 베이스를 강화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한쪽에 인쇄된 로고 모습.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 뒷면에 조작부는 중앙에 눌러서 작동하는 전원 버튼, 베이스 볼륨 노브를 기준으로 왼쪽에 재생/일시 정지, LED 라이팅, 오른쪽에 블루투스 페어링, TWS 버튼 그리고 그 아랫부분에 AUX 단자와 USB-C 충전단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피커를 공중으로 띄워주는 트라이포드는 고정된 다리와 접이식 다리로 구분되어 공중에 부양된 스피커의 진동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트라이포드 끝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가 부착되어있어 안정적인 거치를 지원합니다.
제품 특징
▶ 충전과 사용
SOUNDTRIPOD는 2,000mAh 배터리 내장으로 충전까지는 2~3시간 소요되며, 충전 중에는 전원 버튼의 LED 라이팅이 RED 컬러로 점등되며 완충 시에는 LED Off로 표현됩니다.
이렇게 충전된 SOUNDTRIPOD는 약 4~6시간 사용이 가능한데 볼륨 레벨과 베이스 강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블루투스 페어링
처음 사용 시에는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이 On 되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 이때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 등장하는 S-Tripod를 선택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기기 사용 중 다른 기기와 연결을 하고 싶은 경우 우측 상단의 페어링 버튼을 눌러 새로운 기기에 페어링이 가능하며 페어링 된 상태에서는 스피커 전원을 켜면 사용 시 오토 페어링으로 진행됩니다.
▶ 컨트롤 기능과 LED 라이팅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 후면에 기능 버튼은 앞서 설명한 대로
중앙에 눌러서 작동하는 전원 On/Off 스위치는 핸즈프리 시 스피커와 스마트폰의 통화 기능을 전환하는 기능도 겸하며, 버튼 주변에는 베이스 볼륨을 조절하는 볼륨 노브 기능을 지원합니다.
왼쪽 상단은 음악 재생 / 일시 정지 버튼은 전화 통화 전화 차단, 전화 통화/ 끊기 기능을 겸하며, 왼쪽 하단은 LED 라이팅 버튼은 몸체에 LED 라이팅, 중앙의 다이나믹 LED 라이팅, LED Off 3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으며,
오른쪽 상단은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오른쪽 하단은 TWS 연결 버튼 그리고 아래쪽에는 AUX 연결 단자와 USB-C 충전 단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LED 라이팅 버튼을 1회 누르면 다리 부분과 몸체 삼선 부분에 LED 라이팅이 점등되며, 버튼을 2회 누르면 중앙부에 다이나믹 LED 라이팅이 점등되어 심심할 수 있는 스피커에 생명을 불어넣는 느낌을 줍니다.
▶ AUX
3.5mm 스테레오 잭으로 연결하는 AUX 단자는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에 3.5mm 잭이 연결되면 이를 감지하여 Green LED로 표현되며 블루투스 연결 중이라도 AUX 연결 시 우선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AUX 연결 시 재생/일시 정지 버튼으로 AUX 입력은 On/Off 할 수 있으며 상단 볼륨 다이얼과 후면의 베이스 다이얼을 이용하여 음색을 조절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시연 영상
시연 음악은 순서대로 Iron Maiden - Fear of the Dark, Queen - Don't Stop Me Now, DUA LIPA - Physical 순이며 전체적으로 중저음이 많이 가미된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집안 한 쪽에 놓고 사용하는 거치형 블루투스 스피커이기에 멀리 있는 공간까지 소리를 보내기 위해 중저음이 강조되는 사운드로 튜닝된 거 같으며 후면의 베이스 부스트 조절로 음악을 즐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전원 On/Off, 블루투스 페어링, AUX 연결 시 특유의 메카닉 사운드를 들려주어 SF영화에서 로봇을 조작하는 느낌을 줍니다. 오~~~
마무리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SOUNDTRIPOD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피커의 강력한 베이스로 인한 진동이 바닥에 전달하는 되는 것을 방지하는 삼각대 구조로 스피커를 공중에 띄워서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으로 중저음을 담당하는 미드 베이스 유닛,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유닛, 양쪽에 베이스를 강화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 구조를 사격형이 아닌 우주선 형태로 디자인하여 외형적인 비주얼과 LED 라이팅 사운드 퍼포먼스가 상당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중저음이 강조되는 제품이기에 사운드의 호불호는 있겠지만 스피커와 멀리 떨어진 공간에서 듣는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나름대로 매력이 있고요.
이 제품은 무선 연결이 메인이 제품이기에 스마트 기기 또는 컴퓨터 내장 또는 외장으로 장착되는 블루투스 리시버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마닉 #마닉스피커 #블루투스스피커 #스피커 #인테리어스피커 #거실스피커 #SOUNDTRIPOD #TWS스피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v92af0c07
'하드웨어 이야기 > 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깃털같이 가벼운 로지텍 G335 민트 게이밍 헤드셋 (0) | 2021.08.11 |
---|---|
브리츠 BE-M150 PLUS 스테레오 블루투스 스피커 (0) | 2021.07.30 |
씽크웨이 TONE 밥쇽 BT 가상 7.1 채널 게이밍 이어폰 (0) | 2021.07.09 |
Pro-Ject audio (프로젝트 오디오) Pick it S2 MM 카트리지 개봉기 (0) | 2021.06.29 |
젠하이저 GSP 500 게이밍 헤드셋 (0) | 2021.05.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