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키보드 원조 브랜드 체리사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스위치하고 키보드만 잘 만드는 줄 알았는데 마우스에 이어 헤드셋까지...... 게이밍 토털 브랜드로 성장 중인 체리의 HC 2.2 게이밍 헤드셋을 리뷰를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는 기존의 키보드 패키지와 동일한 블랙 컬러에 유광 로고가 적용된 심플한 패키지로 상당히 작은 편인데요.
기존에 리뷰했던 헤드셋 패키지와 비교 시 너무 작은 느낌이어서 이거 헤드셋 맞나? 하는 느낌을 주었지만 제품의 톡특한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소형화 할 수 있었네요.
전면에 유일하게 컬러 느낌을 주는 유통사 (주)피씨디렉트의 정품 인증 스티커 모습과 아랫부분에 유광 느낌의 체리 로고 모습.
측면에 제품 정보와 시리얼이 인쇄된 라벨 스티커에서 제품의 모델명과 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패키지를 개봉하면 마주하게 되는 포장 모습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잘 보여주는 느낌을 주며, 제품은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 본체와 사용 설명서, 탈착형 붐 마이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50mm 드라이브 사용, 임피던스 32Ω, 7.1 채널 USB 사운드카드 내장, 탈착식 마이크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 모습.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은 오메가 아치형을 이루는 헤어밴드 디자인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이 가능하며 헤어밴드 중앙에는 약간의 쿠션감이 있는 쿠션이 적용되어 헤드셋 착용 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헤어밴드 중앙의 내장된 쿠션 모습.
헤어밴드 겉 부분은 체리 로고가 각인된 플라스틱 재질, 길이 조절 부분은 안쪽 플라스틱 바깥쪽은 메탈 소재의 이중 구조로 되어있으며 길이 조절 시 구분감이 있는 소리와 눈금 표시를 통해 좌우 밸런스 조절이 가능합니다.
길이 조절 부위 아랫부분은 폴딩 방식 디자인 적용과 스피커 하우징을 잡아주는 C 포크 부분의 틸트와 약간의 좌우 스위블 지원으로 다양한 각도를 제공하여 최적의 착용감을 만들어줍니다.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된 헤어밴드지만 유연한 편으로 헤드셋 착용 시 귀를 누르는 장력이 덜하네요.
좌우 대칭형으로 디자인된 이어컵 하우징은 중앙의 LED가 점등되는 체리 로고와 왼쪽에는 버튼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으며 내장된 마이크 On/Off와 볼륨 제어 기능은 케이블에 컨트롤러가 부착된 형태에서 느낄 수 있는 케이블의 무게감을 줄여주었습니다.
볼륨 조절 기능은 특별한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윈도우 볼륨과 연동되어 게임 중에도 화면에 표시되어 볼륨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착형으로 디자인된 마이크는 아랫부분에 마이크가 고정되는 홈으로 구분되어 마이크가 회전하는 것을 방지해 주며 3.5mm 소켓에 고정력이 좋은 편이고요.
마이크 몰딩에서 마이크 끝단까지 약 14.5mm로 넉넉한 길이의 붐 마이크 끝부분에는 마이크 On/Off에 따라 LED 점등으로 마이크 사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크 사용 시 입에서 발생하는 파열음 또는 치찰음을 상쇄시켜주는 윈드스크린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윈드스크린 사용 중에도 LED 라이팅이 약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붐 마이크는 PVC 재질 내부에 철사가 사용된 구조로 약간의 구부림이 가능하지만 각지게 꺾이고 고정되는 느낌은 없으며 길이가 넉넉하여 마이크를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는 편입니다.
50mm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한 스피커 플레이트 모습과 보통의 오버이어 디자인의 이어패드와는 살짝 다른 디자인으로 설계된 게 특징인데요.
보통은 도넛 모양의 이어패드 디자인을 사용하지만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에는 귀 모양만 수납이 되는 형태로 패드 뒤쪽의 면적을 넓게 하여 귀 뒷부분 뼈 부분에 패드가 안착되어 지지하는 형태로 귀 눌림을 최소화하며 PU 소재의 인조가죽을 사용하여 밀폐력을 강화되는 느낌을 줍니다.
컨트롤러가 없는 케이블은 PVC 재질, 노이즈 차단을 위한 페라이트 코어, 금도금 USB 단자가 사용되었네요.
제품의 특징
▶ 생각보다 가벼운 무게
스펙 정보에 325g 무게로 표기되어 있지만 1g 단위로 측정되는 디지털 저울로 측정 시약 266g으로 300g 미만의 가벼운 무게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편안한 착용감
헤어밴드의 길이를 늘리지 않는 상태에서 이어패드가 11자 형태로 유지되는 상태로 최대로 늘려보면 약 7cm, 길이 조절을 최대로 하여 늘려보면 약 21cm로 꽤 여유로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경을 착용하는 필자의 안경다리 폭이 약 15cm 임을 감안하면 21cm 폭이라면 대부분의 머리 폭을 수용할 수 있을 거로 보입니다.
▶ RED 컬러 LED 라이팅
USB를 연결하여 사용 시 점등되는 LED 라이팅 모습은 과거에 주로 보았던 빨간색 체리 로고 모습으로 연출되어 인상적이며 마이크 On/Off 시 확인되는 마이크 LED 점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직은 지원하는 않는 소프트웨어
현재 공개 베타 버전에서는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을 지원할 예정이지만 리뷰를 포스팅한 현재 시점에서는 소프트웨어가 지원되지 않아 소프트웨어의 메뉴 구성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공개 베타 버전에 노출된 것으로 보아 조만간 사용이 가능할 거로 보이네요.
16비트 44.1KHz/48KHz를 지원하는 걸로 보아 최소 C-Media 108 칩셋을 사용한 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사운드 청음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은 중저가 헤드셋에서 들을 수 있는 강한 저음과 먹먹한 사운드와는 차별화된 선명한 사운드와 약간의 베이스가 가미되는 사운드로 게임 이외의 음악/영화 감상 시 거부감 없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기본 스테레오 사운드만으로도 FPS 게임 시 캐릭터 주변의 소리가 잘 캐치되는 사운드 플레이로 몰입감을 주며 고감도 마이크가 사용된 붐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어느 정도 차단해 주기에 음성 전달이 집중적으로 부각되는 수음이 가능하여 음성 채팅 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 같네요.
소프트웨어 기능에 따라 뭔가 추가되는 기능이 있을 거 같은데 이 부분을 확인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은 휴대가 간편한 폴딩 구조에 이어컵 하우징의 틸트와 스위블 지원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중고급 게이밍 헤드셋에서 들을 수 있는 선명하게 들리는 사운드에 적절한 베이스가 가미되는 사운드로 게임 이외에도 음악 또는 영화 감상에서도 원음을 잘 살리는 사운드로 들을 수 있는 제품인데요.
최근에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해보면 확실히 브랜드 제품의 헤드셋이 착용감, 사운드 등 만족감이 좋은 편인데, 체리 브랜드로 출시되는 HC 2.2 게이밍 헤드셋도 전체적으로 제품의 완성도와 사운드가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토털 게이밍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체리사의 체리 HC 2.2 게이밍 헤드셋을 기억해 주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피씨디렉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CHERRY #체리 #게이밍헤드셋 #HC2.2 #피씨디렉트 #헤드셋추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닉스 STORMX RGB 헤드셋 거치대 (0) | 2021.11.09 |
---|---|
커세어 HS80 RGB WIRELESS 게이밍 헤드셋 (0) | 2021.11.07 |
브리츠 LuxTWS3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1.10.23 |
매드캐츠 F.R.E.Q.4 게이밍 헤드셋 (0) | 2021.10.20 |
슈어 AONIC 215 TW2 블루투스 이어폰 2세대 (0) | 2021.10.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