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브리츠 신제품!!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

by 뚜비뚜비뚜뚜바 2022. 1. 1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완전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ActiveE3입니다.

 

브리츠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은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슷한 느낌을 주지만 음악을 들으면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게 디자인된 독특한 완전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인데요. 

 

야외 활동이나 1인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브리츠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을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신제품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5.1을 기본으로 하는 제품으로 흡사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디자인을 연상케 합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블루투스 5.1, 오픈형 타입, IPX4 지원, 중간 볼륨 사용 시 약 10시간 재생, 스포트 & 액티비티 적합하다는 내용을 심플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오픈 면에는 브리츠 정품 및 개봉 시 반품/교환이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인쇄된 봉인 씰이 부착되어 있으니 제품 개봉 시 충분히 숙지하시고 개봉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구성에 대한 설명과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요.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 : 5.1 / 지원 코덱 : SBC / 드라이버 유닛 : 14.2m / 마이크 유닛 : 4mm X 1.3mm /  배터리 용량 : 126mAh / 충전시간 : 약 1.5시간 / 사용시간 : 약 10시간 / 생활방수 : IPX4 / 무게 25g / 영어 음성 안내 지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ActiveE3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와 USB-C to A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USB-C 충전단자를 사용하고 있어 간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USB-C to A 충전 케이블 모습.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신제품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은 흡사 골전도 이어폰 디자인이지만 골전도 방식이 아닌 완전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대구경 14.2mm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한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은 귓구멍에 꼽는 타입이 아닌 귓구멍 앞에 스피커를 위치하여 소리를 듣는 방식으로 디자인된 제품인데요.

귀걸이 형태로 착용하는 행거 디자인으로 귀 뒤쪽에 컨트롤러 및 마이크, 배터리가 대칭으로 디자인되어 균형감을 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오른쪽 부분에는 음성통화 시 사용되는 마이크와 LED  인디케이터가 내장된 홀과 바닥면에 USB-C 충전 단자와 멀티펑션 버튼 (MFB)가 위치하고 있어 안정적인 버튼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터치 컨트롤이 대세라 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착용감을 해지치 않는 범위에서 버튼을 눌러 제어하는 방식이 사용되어 안정적인 조작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네요. 

이어폰 밴드 부분은 형상기억 소재를 사용하여 격한 구부림에서 원래의 형태를 유지해 주기에 험하게 사용하더라도 크게 걱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스피커 유닛 부분의 모습을 살펴보면 얼굴 측면에 맞닿는 부분은 회색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시 안정감을 주며 하우징 측면에 길게 뚫린 스피커 출력부는 소리를 귀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여 외부의 소리와 블루투스 이어폰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은 약 23g으로 생각보다 가벼우며 머리 착용 시 무게감이 없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 충전 및 사용  

126mAh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는 ActiveE3는 완충까지 약 1.5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약 10시간 사용이 가능하여 퇴근 또는 휴일에 외부 활동 시 데일리용으로 부족함이 없는 편인데요.

충전 중에는 Red LED 점등으로 표현되다가 완충 시에는 LED Off 표현됩니다.

 

▶ 페어링 및 컨트롤  

ActiveE3 MFB 버튼을 3초간 눌러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서 "Britz ActiveE3"를 선택하면 페어링이 완료되며 이후에는 ActiveE3 전원을 켜면 오토 페어링으로 사용됩니다.

아래쪽에 부착된 MFB(멀티 펑션 버튼)을 눌러 전원 On/Off 그리고 짧게 눌러 음악 재생/일시 정지, 짧게 두번 눌러 다음 트랙 이동 그리고 전화 신호가 들어는 경우 짧게 눌러 전화 통화/끊기, 2초가 길게 눌러 수신 거부, MFB 버튼을 길게 눌러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스마트폰으로 통화기기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아이콘 제공

아이폰 유저라면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는 제어센터,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보이는 위젯 화면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터리 상태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사용 느낌       

브리츠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 시 빨간색으로 구분되는 스피커 부분이 귀 앞쪽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스피커 유닛이 귀와 일직선상에 위치하여 귓구멍을 가리지 않고도 음악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야외 활동 시 입는 옷에 옷깃이 있는 경우 넥 밴드와 간섭이 있을 수 있으며, 제품 자체가 머리를 누르는 장력이 없어 필자처럼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스피커 유닛이 있는 실리콘 접지 부분이 살짝 들뜰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피커를 귀에 걸치고 사용하는 느낌이기에 귓구멍을 막고 사용하는 이어폰류와 같이 사운드의 질을 논하긴 힘들고요.

볼륨이 크면 주변 사람도 들을 수 있으니 적당한 볼륨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으며 마이크가 귀 뒤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야외에서 전화 통화를 하는 경우 주변 소음이 많이 유입되는 전화 통화가 어려운 편이기에 야외 전화 통화 목적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니지만 야외활동을 할 때 적당한 볼륨으로 사용해 보니 괜찮더라고요.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신제품!!  ActiveE3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이어폰을 끼고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귀가 막힌 상태에서 느끼게 되는 이압이나 격하게 움직일 때 발바닥 진동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어 이어폰을 끼고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있는데요. ActiveE3 블루투스 이어폰은 오픈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귓구멍을 막지 않은 상태에서 상쾌한 느낌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질을 논하긴 힘들지만 적정한 볼륨으로 사용하신다면 음악을 들으시면서 야외활동을 할 수 있으니  스타일리시한 브리츠의 신제품 ActiveE3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기억해 주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신제품 #ActiveE3  #오픈형 #블루투스이어폰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