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5.8GHz 무선을 사용하는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12. 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TITAN WH5 RGB입니다.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기존에 주파수 간섭이 많은 2.4GHz와 차별되는 5.8GHz 주파수를 이용하는 무선의 장점을 극대화 한 제품으로 무선과 USB-C 또는 3.5mm 유선 방식을 지원하는 게 특징인데요.

 

멀티플랫폼에 최적화된 다양한 연결방식 지원과 게이밍 기어의 트렌드인 화려한 RGB LED 효과까지 비주얼과 편리성을 겸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를 진심으로 다하는 제닉스의 야심작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리뷰로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스펙 정보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는 5.8GHz 무선 주파수 사용과 RGB 효과를 강조하는 문구와 LED 효과를 표현하는 제품 이미지로 제품을 표현하고 있고요.

측면에는 아이콘으로 설명하는 제품의 특징과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구성 및 스펙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50mm 드라이브 유닛 / 감도 104dB±3dB / 임피던스 24Ω ±15% / 재생 주파수 20Hz ~ 20KHz / 연결방식 5.8GHz 무선, 및 USB-C, 3.5mm 유선 연결 지원 / 배터리 930mAh 내장 / 무게 345g ±5g / 충전시간 3시간 / 사용시간 LED On 시 8시간, LED Off 시 11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제품은 5.8GHz 무선 리시버,  사용 설명서, 3.5mm 케이블, USB-C 케이블, USB-C to A 변환 아답터, 분리형 마이크 및 윈드 커버, WH5 무선 헤드셋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외계인 머리처럼 보이는 각도가 좁아 보이는 헤어밴드와 도톰한 쿠션인데요.

플라스틱 사출로 디자인된 헤어밴드는 고정되어있는 형태인 줄 알았는데 보기와 다르게 잘 늘어나고 좌우 비틀림에도 유연하게 반응하였습니다.

무한정 유연한 게 아니니 과도하게 비틀거나 늘리지 마세요.

두툼해 보이는 쿠션은 딱딱하지 않고 푹신하기에 편안 착용감을 지원해주지만 착용을 방식에 따라 두상의 정수리 부분에 중압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을 거 같네요. 

머리 위를 감싸는 플라스틱 헤어밴드와 다르게 길이 조절을 하는 측면 밴드는 내부에 금속을 사용하여 측면 밴드의 형태를 유지하여 헤어밴드의 형태를 지지하는 느낌을 주는데요.

약 25mm 길이 7단계 눈금을 참고하시면 헤어밴드의 좌우 벨런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실 거 같네요.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측면입니다.

 

헤드셋의 이어컵은 90도 플립과 약간의 틸트를 지원하여 두상에 따른 착용감을 도와주며 이어컵 측면 로고와 전면 부분에 RGB LED 라이팅을 지원하여 블링블링한 헤드셋을 연출해주고 있습니다.

LED 라이팅 디자인은 흡사 로지텍 G933 시리즈의 이어컵 디자인을 뒤집은 느낌으로 표현되는데 정말 이쁘더라고요.   

RGB LED 효과는 빠르게 회전하는 효과로 표현되며 속도 조절을 제공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D 라이팅이 전면으로 발광하는 타입이라 TITAN로고는 간접 조명 형태로 표현되어 밝기가 조금 약한 편이네요.

헤드셋의 컨트롤러는 왼쪽 이어컵 하우징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뒤쪽 부분에 노출된 3개의 버튼은 순서대로 LED On/Off 스위치 / 전원 스위치 / 마이크 On/Off 스위치로 구성되어있으며, 특별한 건 없지만 LED 사용을 하지 않으면 그만큼 사용시간 길어지는 부분과 마이크 On/Off 시 비프음이 짧게 1번, 2번으로 On/Off를 구분해주고 있으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로는 볼륨 다이얼과 USB-C 충전 겸 유선 사용 연결 단자, 3.5mm 스테레오 단자 그리고 마이크 입력 단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는 2.5mm 단자를 사용하고 있으며 회전을 방지하는 고정 돌기 디자인이 적용돼 안정된 마이크 사용을 지원하며 철사가 들어있는 PVC 재질의 플렉시블 마이크는 약 115mm 길이로 구부림과 고정이 잘되는 편입니다.

마이크 끝부분에는 목소리 수음을 위한 마이크 홀을 기준으로 안쪽과 바깥쪽이 구분되니 마이크 사용 시 상대방이 목소리가 작다고 하면 마이크 홀의 위치를 확인하시고요.

제품에 제공되는 윈드 커버는 파열음이나 차칠음을 줄여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약간의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0mm 네오디뮴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된 스피커 플레이트와 이어컵 하우징 사이의 얇은 틈에 커버 형태로 씌워지는 이어 패드 모습입니다.

 

이어패드의 커버 끝부분에는 빳빳한 필름이 더해져 있어서 커버 형태로 씌우는데 편리한 편이지만 잦은 탈부착 시 인조가죽 재질이 늘어날 수 있으니 가급적 이어패드 분리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이크 결합 시 고정 돌기가 있는 마이크 끝단 모습. 

나노 타입의 무선 리시버가 아니기에 분실 염려는 없지만 무선 제품 특성상 리시버 분실 시 사용이 불가능하니 분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마이크 장착 시 무게가 335g으로 스펙 정보 345g ± 5g 보다 가볍게 측정되는데요.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이 300g 전후 무게라 실제 착용 시 무게로 인한 거부감은 없는 편인데 케이블이 없는 무선이라 그런지 더 가볍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플라보시겠죠? ㅎㅎ

 

 

    제품의 특징     

 

▶ 유선 연결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무선 헤드셋이지만 USB-C 타입 또는 USB-C to A 변환 아답터를 이용한 유선 연결이 가능한데요.

USB-C 연결 시 16비트 48KHz를 지원하는 헤드셋 내장 사운드카드로 사용되지만 전용 소프트웨어는 제공되지 않으며 4극 스테레오 케이블을 이용 시 PS4, 닌텐도 스위치, 태블릿 PC, 스마트폰, 최신 노트북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무선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USB-C 방식 또는 4극 스테레오 단자 방식을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극 단자를 사용하는 케이블 모습.

 

▶ 무선 연결

무선 제품이기에 무선으로 연결해보면.... 오잉?? 유선보다 성능이 좋은 24비트 48KHz를 지원하네요.

유무선을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정말 활용도가 좋네요.

 

▶ 충전과 사용

배터리 930mAh 내장으로 완충까지는 약 3시간이 소요되며 충전 시 RED LED 인디케이터로 점등되며 완충 시 LED Off로 표현되며 완충된 제품은 LED On 시 약 8시간, LED Off 시 약 11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LED 사용 여부와 볼륨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대략적인 시간임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헤드셋 전원 On 시 표현되는 LED 인디케이터 모습.

 

 

    착용감 및 사용 느낌      

앞서 설명드린 90도 플립과 약간의 틸트를 지원하는 헤드셋 모습입니다.

헤어 밴드를 최소로 줄인 상태에서 이어패드를 11자를 유지하는 길이가 약 180mm, 최대로 늘렸을 때 약 210mm 정도로 군모(머리둘레)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56호(약 178mm) / 57호(약 180mm) / 58호(약 184mm) / 59호(약 187mm) / 60호(약 190mm) / 61호(약 194mm)까지 넉넉하게 착용이 가능하지만 정수리 부분의 높이에 따라 착용감이 다를 수 있으니 사이즈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네요.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실제로 착용 시 1시간 이상 게임을 하더라도 귀를 누르는 장력이 세게 느껴지지 않는 편이며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지 않는 스테레오 사운드지만 중저음이 부각되는 사운드 덕에 임팩트 있는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중급 가격의 게이밍 헤드셋이 주로 중저음에 비중을 맞춘 벨런스 제품으로 출시되는 만큼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도 그 범주를 벗어나지 않고 볼륨 다이얼을 이용하여 볼륨감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기에 FPS 게임 시 사운드 플레이 및 총기류 격발의 타격감이 좋네요.  무선 제품치고 확실한 가성비를 보여주었습니다.

 

무선 제품이기에 헤드셋 착용한 상태에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녀도 끊김 없는 사운드를 들려주지만 10m를 살짝 벗어나는 경우 끊김을 경험할 수 있는데 방이나 거실에서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5.8GHz 무선을 사용하는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4GHz에서 5GHz를 뛰어넘는 5.8GHz를 지원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기에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 제닉스 TITAN WH5 RGB 게이밍 헤드셋은 무선뿐만 아니라 USB-C 연결을 통한 내장 사운드카드를 사용한 유선 스테레오 방식 그리고 4극 케이블을 이용한 스마트 기기와 게임기에 유선 연결을 지원하여 다양한 플랫폼에 사용이 가능한 활용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기에 가상 서라운드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아쉬움이 있겠지만 부족함 없는 볼륨감을 지원하는 만큼 게임 플레이에 부족함이 없으며 가성비 무선 헤드셋으로 손색이 없는 제품인 거 같네요.

 

이상으로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xenics #제닉스 #TITAN #WH5 #RGB #무선헤드셋 #게이밍헤드셋 #무선게이밍헤드셋 #5.8GHz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