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마우스 | 패드 | 번지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 야광 논슬립 패치 STR

by 뚜비뚜비뚜뚜바 2022. 1. 1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핫라인게임즈 새롭게 출시한 신형 피트 STR & 야광 논슬립 패치 STR입니다.

신형 피트 STR는 기존에 불균형한 PTFE와 다르게 평탄도가 적용된 특수한 피트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대가 되는데요.

최신 로지텍 모델의 마우스 피트 교체는 해본 적이 없어서 교체 과정 중에 당황하는 일이 발생되었는데.... 교체 과정을 리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패키지        

택배로 제품을 받을 때 택배 포장 박스가 상당히 무거워서 뭐지? 의심을 했습니다. 업체에서 보내주시기로 한 게 STR 피트 2개와 그립패치 1개였거든요.

택배 박스를 개봉하고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패키지를 잡는 순간!! 패키지 무게감에 "헐~ 미친 거 아냐?"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와이피게이밍기어에서 제품 소개를 했던 게시물을 보고 "설마"하고 생각했는데, 진짜 얇은 MDF로 만들어진 패키지라 무게가 제법 나가는 편입니다.

제품 수입할 때 운송료도 꽤 나갔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이 튼튼한 패키지에 포장되어 있어서 만족하실 거 같더라고요.

5.0 버전이 인쇄된 오링 종이 커버를 사진과 같이 분리하면 고급진 느낌에 핫라인 게임즈 컬러 패키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칭 형태로 펼쳐지는 박스 디자인으로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의 종이봉투에 들어있는 구조로 마치 종이봉투 패키지를 MDF 커버로 보호하는 느낌이 듭니다.

왼쪽의 종이봉투에는 75% 알코올 페이퍼 4개와 그린 컬러 고급 융 그리고 오른쪽 봉투에는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와 핫라인 게임즈 로고 스티커 그리고 제품 안내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신형 피트 STR 버전은 위와 같이 노란 오리가 인쇄된 Type-C와 아래와 같이 컬러 패턴이 인쇄된 Type-A로 판매되니 이전에 동일 디자인으로 판매된 그립패치에 매칭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구성품을 동일하며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는 얇은 스펀지 틀에 들어있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왼쪽이 노란 오리가 인쇄된 Type-C 그리고 오른쪽이 컬러 패턴이 인쇄된 Type-A 모습.

필자는 노란 오리가 인쇄된 Type-C 제품을 로지텍 G RPO X 슈퍼라이트에 부착해 볼 계획입니다.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부착        

먼저 필자가 사용하는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에 기본 피트와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Type-C 패치를 동시에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하얀색 피트 부분을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약간의 열을 쐬어주고 커트 칼로 모서리 부분을 들어 올려 천천히 균등한 힘으로 피트를 제거해 주면 되는데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는 보통의 마우스와 다르게 피트 제거 시 플라스틱 사출이 아닌 우레탄 느낌의 스펀지가 추가로 부착되어 있어 조금 당황하였네요. 

 

처음 마주하는 거라 이걸 제거해야 하나? 그냥 붙여야 하나 고민하다가 제거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커트 칼로 끝부분을 살짝 들어 올려 제거했는데요. 

 

스펀지를 제거하지 않고 마우스 피트를 부착 시 L.O.D 값이 높아지는 문제로 피트 교체 후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니 꼭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스펀지 부분은 양면테이프로 부착되어 있기에 분리 시 양면테이프가 찌꺼기처럼 남아있을 수 있는데 그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스펀지 뒷면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콕콕 찍어서 사출에 부착된 스티커를 제거해 주시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드디어 플라스틱 사출이 눈에 보이는군요.  피트에 관련된 부분을 모두 제거하였으니 알코올 페이퍼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신형 STR 피트 부착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를 붙여야겠죠?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는 새롭게 개발된 격자 모양 스티커가 적용되어 부착면에 공기층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부담 없이 부착할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왠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부착 모습.

이번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는 보통의 마우스 피트와 다르게 투명 소재가 사용되어 평편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부착 느낌       

신형 STR 피트는 슬라이딩 강한 편인데요.

원래 부착된 피트에 비해 더 슬라이딩 강하다 보니 필자가 사용하는 코듀라 소재의 마우스 패드에서 거의 날아가는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브레이킹보다 슬라이딩을 좋아하는 편인데 가벼운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마우스를 더 가볍게 컨트롤할 수 있네요.

특히 피트 바닥면에 귀여운 이미지가 투과되는 투명 소재가 사용되어 기존의 흰색 또는 검정색 계열의 피트보다 산뜻한 느낌을 주기에 칙칙한 PETE 피트를 교체하여 분위기 전환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야광 논슬립 패치 STR (TYPE-E)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야광 논슬립 패치 STR입니다. 일전에 소개해 드렸던 STR 패치와 동일한 제품인데 야광 물질이 첨가된 제품으로 기본의 다양한 컬러에 그린 컬러 패치가 추가된 느낌입니다.

제품은 알코올 페이퍼 2개와 그립 패치, 부착 설명서, 핫라인게임즈 포토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핫라인 게임즈 STR 그립 패치는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의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그립 패치보다 약간 도톰한 느낌으로 약간의 두께를 느낄 수 있어 밋밋한 그립감을 살짝 개선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지슈라에 기본 그립 패치를 붙여 사용하고 있는 방구석 게이머 아이가 리뷰 작업을 한 제 마우스를 만져보다니 느낌이 좋다고 이야기하네요. 

야광 논슬립 패치 STR (TYPE-E) 부착 모습입니다.

형광 느낌을 주는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기에 그린 컬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형광 느낌을 사진을 담아보려고 했는데... 카메라로 담기에 어려움이 있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야광 제품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초반에는 조금 밝은 느낌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효과가 사라지는데 낚시 용품의 야광 제품에 비해서는 밝기가 적은 편이니 참고하시고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은 절대 야광 느낌을 알아볼 수 있는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린 컬러 발색이 좋은 편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 야광 논슬립 패치 ST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핫라임게임즈에서 이번에는 제대로 만든 제품이 출시된 느낌을 주는데요.  신형 피트 STR 정말 맘에 드네요. 

 

슬라이딩 피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와이피게이밍기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핫라인게임즈 신형 피트 STR 구매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ypgaminggear/products/6161483225

 

핫라인 G PRO X SUPERLIGHT 마우스 피트 STR 버전 : 와이피게이밍기어

[와이피게이밍기어] 핫라인게임즈 및 글로리어스 공식수입사

smartstore.naver.com

 

야광 논슬립 패치 STR (옵션 : TYPE-E) 구매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ypgaminggear/products/6161476221

 

핫라인 G PRO wireless 마우스 피트 STR 버전 : 와이피게이밍기어

[와이피게이밍기어] 핫라인게임즈 및 글로리어스 공식수입사

smartstore.naver.com

 

#핫라인게임즈 #신형피트 #STR피트 #야광논슬립패치 #로지텍 #GPROX무선 #지슈라 #슈퍼라이트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마우스피트교체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