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통화에 최적화된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

by 뚜비뚜비뚜뚜바 2022. 4. 5.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전화 통화에 최적화된 브리츠 신제품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5.0 버전, USB-C 타입 충전 단자, 150mAh 배터리 내장으로 약 16시간 음성 통화 및 듀얼 마이크로 HD 보이스로 선명한 음성통화를 지원하는 실속 있는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 패키지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제품의 특징인 블루투스 5.0, 통화 노이즈 감소, 핸즈프리, 통화시간 16기나, 듀얼 마이크, USB-C 충전과 제품의 모델명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셋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도 반복되는 문구지만 퀄컴 QCC3020 사용이 눈에 띄네요.

패키지 뒷면에 제품 조작을 위한 구성과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는데요.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 5.0 (퀄컴 QCC3020 칩셋) / 지원 코텍 SBC / 내장 배터리 150mAh / 충전시간 1.5시간 / 전화통화 최대 약 16시간 / 드라이버 유닛 13mm / 마이크 유닛 3.7 x 2.2mm / 마이크 감도 -42±3dB(듀얼 마이크 ENC) / 크기 56(L) x 13(W) x 42(H)mm (마이크 스틱 길이 77mm) / 무게 : 17g / 멀티 포인트 지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제품은 Vtalk9 본체, USB-C 충전 케이블, 이어팁,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은 싱글 방식으로 사용되는 이어폰 모델로 왼쪽/오른쪽 구분 없이 자유자재로 착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고요. 

행거 형태의 베이스를 기준으로 마이크와 연결된 이어버드를 180도 회전과 마이크 스틱의 230도 회전을 지원하여 왼쪽 또는 오른쪽에 착용하더라도 같은 형태로 사용하게 됩니다. 

왼쪽, 오른쪽으로 착용이 가능한 모습.

60mm 길이의 마이크 스틱은 끝부분에 HD 보이스를 지원하는 마이크와 마이크 스틱 위/아랫부분의 메쉬 구성 그리고 스틱 정면에 구멍을 통해 내부의 마이크 사용에 도움을 줍니다. 

마이크 스틱 위/아랫부분의 스틸 메쉬 모습.

마이크 스틱 정면에 마이크 홀 모습.

이어버드 중앙에 클릭감이 좋은 멀티펑션 버튼이 있으며 행거 형태의 이어훅 뒷부분에는 볼륨 조절과 음소거 버튼 그리고 아랫부분에는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확인할 수 있고요.

볼륨 및 음소거 버튼.

USB-C 충전 단자 모습.

13mm 드라이브 유닛이 내장된 이어버드 부분은 내부의 소리가 잘 구현될 수 있게 공기가 배출과 유입이 될 수 있는 에어밴드 홀과 간편하게 교체 가능한 실리콘 이어팁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이어팁은 일반적인 콘 형태의 디자인이 아닌 빵모자 디자인으로 이어폰 착용 시 거부감이 없는 편이네요.

1g 단위로 측정 가능한 디지털 저울로 측정한 무게는 약 17g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 충전 및 사용 

150mAh 배터리가 내장된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은 완충까지 1.5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최대 약 16시간까지 전화통화가 가능하며, 충전 시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Red 컬러로 점등으로 유지되지만 완충 시에는 LED Off로 표현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페어링 

멀티펑션 버튼 (MFB)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LED 인디케이터가 Blue/Red LED로 점멸하며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며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 등장하는 "Britz Vtalk9"를 선택하여 페어링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 멀티 페어링과 멀티 포인트 차이

보통의 페어링은 기기와 기기가 1:1로 연결되는 방식과 다르게 다수의 기기와의 연결을 저장하고 그중에 1개의 기기와 연결하는 멀티 페어링 그리고 2개의 기기를 페어링 하여 서로 다른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멀티 포인트로 구분이 됩니다.

 

멀티 포인트는 첫 번째 기기는 오디오 재생 프로파일 A2DP을 사용하여 음악 재생 및 미디어 재생, 두 번째 기기는 HSP 음성 송수신 및 HFP 통화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전화 통화를 전용으로 사용하는 형태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태블릿 기기라 사운드를 감상을 하고 스마트폰으로는 전화통화 목적으로 활용을 많이 하는 방식인데요.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버전 5.0 기반의 멀티 포인트를 지원하는 제품이지만 전화 통화에 최적화된 모델이기에 2대의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으니 이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버튼 조작

MFB (멀티펑션 버튼)는 전화 통화 시 = 2초간 눌러 전원 On / 5초간 길게 눌러 전원 Off, 전화 수신 시 : 한번 눌러 전화통화, 두 번 눌러 수신거부, 전화통화 중 한번 눌러 통화 종료, 

페어링 이후 대기 중 = 두 번 눌러 마지막 통화 번호로 통화연결, 2초간 누르면 음성 어시스턴트 호출

음악 재생 시 = MFB 버튼을 한번 눌러 음악 정지 / 재생

이어버드 뒤쪽의 +/- 버튼을 짧게 눌러 볼륨 조절, 2초간 눌러 트랙 이동, 음소거 버튼을 눌러 음소거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같이 전화 및 음악 재생, 음성 어시스턴트 호출, 볼륨 조절 기능을 지원하며 음소거 버튼이 따로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착용 및 사용 느낌     

CVC 8.0 기능을 적용되어 선명한 음성 통화를 지원한다고 하기에 점심시간에 사람들과 차량들이 많이 움직이는 사무실 근처 야외에서 스마트폰 녹음기를 이용하여 음성 녹음을 해보았습니다.

오늘따라 바람도 불고 시간 특성상 점심 식사를 마치고 야외로 나온 사람들 대화, 오토바이, 차량 이동이 많은 곳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ENC 노이즈 캔슬링 작동으로 하이톤의 노이즈가 상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를 쓰고 있는 상태에서 살짝 음성이 약하게 들어가는 면이 있지만 주변 소음도 어느 정도 잡아주기에 목소리 전달도 잘 되는 것으로 보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통화에 최적화된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도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였지만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신제품으로 사용시간 및 편리성이 돋보이는 브리츠 Vtalk9 블루투스 이어폰인데

 

핸즈프리 블루투스 이어폰답게 전화통화가 빈번한 운전직, 영업직 등 손을 사용하면서 전화통화를 해야 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로부터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Britz #Vtalk9 #핸즈프리 #블루투스이어폰추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