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6. 29.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 입니다.

Rerto 9 ANC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제품인데요. 사용해보니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youtu.be/JltRXLFAFOQ

 

 

      패키지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 패키지 모습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ANC Support (Noise Canceling) 지원에 대한 부분입니다. 제품의 모델명은 Retri 9 ANC 입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는 아이콘 정보와 제품명과 모델명에 대한 장황한 텍스트가 인쇄되어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구성품 정보와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는데요. 살펴보면....

핵심 기능 정보와 구성품 정보가 있고요.

자세한 스펙 정보가 있는데요. 스펙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보면

// 블루투스 버전 : Ver 4.1  

// 블루투스 프로토콜 : HSP / HFP / A2DP / AVRCP

// ANC 칩셋 : AMS Solution, AS3421  

// ANC mode : Analog Active Noise Cacellation

// 배터리 용량 : 300mAh (리튬폴리머) 

// 충전시간 : 약 2시간

// 음성통화 : 약 20시간 

// 음악 재생 : 약 16시간 (ANC 사용 시 약 16시간 또는 그 이하) 

// 대기시간 약 500시간

// (ANC 사용 시 약 41시간) 

// 드라이버 유닛 : 13mm X 2개 

//  무게 : 46.5g 

//  멀티 페어링 지원 (2대까지 가능) 로 인쇄되어있네요.

 

제품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Rerto9 ANC 본체, 여분의 실리콘 이어 팁, MicroUSB 충전케이블, 매뉴얼, 가죽 느낌의 파우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넥밴드 디자인이고요.

전면에 컨트롤러 부분이 위/아래 폭이 높은 게 특징입니다.  

특히 오른쪽 부분에 메인 컨트롤러는 3버튼 구조로

< : 볼륨 / 트랙이동  / ○ : 멀티펑션 / > : 볼륨 / 트랙이동 구조로 되어있고

아래에는 MicroUSB 충전포트와 ANC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오~~ 노이즈캔슬링~

하우징 안쪽 부분에는 LED 인디케이터와 마이크가 보이네요.. 이처럼 핵심 기능 버튼이 모여있는 거로 봐서 

오른쪽 부분에는 제품의 핵심 기판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 하우징은 오른쪽과 같은 디자인으로 하우징엔 아무런 버튼이 없는걸로 봐서 3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있는 걸로

보입니다.

넥밴드 부분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는데 컨트롤러 버튼에 사용된 실리콘 재질은 무광으로 먼지가 잘 묻는 반면에 

밴드 부분에 사용된 실리콘 재질은 반 유광으로 먼지가 잘 묻지 않게 특징입니다.

그런데 다음 제품과 다르게 좌/우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노출되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밴드 안쪽에 케이블이 지나가는 게 보이네요. 그렇다고 안쪽에 있는 케이블이 쉽게 빠지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왼쪽 이어 헤드의 모습인데요. 13mm 드라이브 유닛이 사용되어서 그런지 큼지막하게 보입니다. 

흡사 과거에 많이 사용했던 도끼 타입의 이어폰이 생각나네요. 이어 헤드의 케이블 몰딩 부분 안쪽에 (사진의 가장 왼쪽)

L, R 각인 되어있는데 블루투스 이어폰을 목에 착용하며 왼쪽, 오른쪽 구분표시가 무의미하게 느껴집니다.

양쪽 이어헤 드에는 사진과 같이 구멍이 많은 부분이 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이 Rerto9 ANC 블루투스 이어폰의 핵심 역활을 하는 ANC 마이크가 내장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이어 헤드의 모습입니다. 왼쪽과 대칭형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특징

 

- ANC ( Active Noise Canceling )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 기능은 사진의 스위치를 이용하여 On/Off 할 수 있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 전원 On/Off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원이 켜있지 않은 상황에서도 ANC 기능을 활성화하면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주기에 음악감상을 하지

않더라도 외부 소음이 차단이 필요할때 사용하실 수 있더라고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활성화하여 음악을 감상 또는 전화 통화를 하면서 ANC 기능을 이용하시면 정말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ANC ( Active Noise Canceling ) 기능은

헤드폰과 이어폰류에 많이 사용되는 ANC 기능은 헤드폰이나 이어폰 외부의 마이크로 감지하는 외부소음을 상쇄시키는

주파수를 발생시켜 소음이 들리지 않게 해주는 기술로 Rerto9 ANC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 시 외부 소음을 70% 정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이어폰이다 보니 소리를 녹음할 수 없어 실제 착용하여 테스트한 내용으로 글로 설명하겠습니다.

 

- 아침 출근길 집 앞

아침 출근길에 아파트 단지를 지나다 보면 참새 소리가 유난히 많이 들리는 편인데요.

도로에 움직이는 차량 바퀴 소리와 출근길을 빠른 걸음을 걷는 구두 발소리가 들리는 상황에서

ANC 기능을 켜보니 도로에 움직이는 차량 바퀴 소음과 구두 발소리가 사라지고 참새가 짹짹 소리만 선명하게 들립니다.

 

뭐랄까 소음을 구성하는 요소 중에서 중저음 부분이 많이 없어지는 느낌? 그래서 고음부의 참새 소리가 살짝 얇아지면서

선명하게 들리는 느낌이었습니다.

 

- 지하철 안내방송

정거장 마다 경쾌한 음악과 함께 " 이번 정차할 역은 OOO 입니다 " 하는 안내음성을 많이 들으시잖아요.

Retro 9 ANC 블루투스 이어폰의 ANC 기능을 On을 하면 주변 소음이 싸아~악 없어지고 안내음성이 선명하게 들립니다.

전철 안에서 이 안내음성을 들으면 공간 울림으로 인해 음이 퍼져서 들리는데요.

ANC 기능을 켜면 퍼지는 소리가 없어지고 안내음성이 살짝 얇아지면서 또렷하게 들리는 효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소음이 구간

출퇴근 시 7호선을 이용하여 편도 1시간가량 이동을 하는데 7호선의 경우 특정 구간에 유독 터널 소음이 심한 구간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심하다고 느끼는 구간 중에 고속터미널역~이수역 구간에서 ANC 기능을 켜고 음악감상을 해보면 

약간의 소음이 들리긴 하지만 약간 시끄러운 정도로 들립니다.

( 이 구간 특정 위치에선 전화통화도 어려울 정도로 지하철 운행 소음이 심하게 들립니다. )

이 구간에서 일반 이어폰 사용하면 볼륨을 최대로 들어도 터널을 지나는 지하철 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거든요.

 

- 페어링과 멀티 페어링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의 경우 2개의 스마트기기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싱글 페어링의 경우 멀티펑션버튼을 7초 이상 눌러 전원이 켜지고 난 후에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페어링 진행 시 LED 인디케이터가 Red/Blue로 교체 점멸하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메뉴의 기기 리스트에서 "Britz"를

선택하여 페어링해주면 됩니다.

 

멀티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싱글 페어링에서 연결된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Off 시키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원을 끕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멀티펑션버튼을 7초 이상 눌러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면 두 번째 스마트 기기를 페어링하고

첫 번째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 켜서 연결 해제되어있는 Britz 기기를 페어링해주면 두 대의 스마트 기기의

멀티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 충전과 사용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를 충전 시 LED 인디케이터는 Red LED로 점등되며 충전을 진행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Red 컬러가 Blue 컬러로 변경되며 완충되었음을 알려주네요.

배터리 용량은 300mAh (리튬폴리머)로 완충까지는 약 2시간 소요되며 음성통화는 약 20시간 , 음악 재생은 약 16시간

(ANC 사용 시 환경에 따라 사용시간이 차이날 수 있습니다.)

 

- 영어 음성 안내기능

전원을 On/Off, 페어링, 페어링 해제 등 중요한 기능이 작동되는 과정에서는 영어로 음성안내를 해줍니다.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에는 진동(띄엄띄엄 진동 발생)과 전화벨 소리로 알 수 있었는데요. 영문음성으로 제로-원-제로

식의 안내는 하지 않네요.

 

- IOS 기기 배터리 아이콘 지원

LED 인디케이터로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하는 시대는 갔습니다. 뭐든지 비주얼이 최고죠. ㅎㅎ

아이폰을 3GS를 시작으로 현재 X 까지 사용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배터리 아이콘은 정말 최고라는...

 

- 무게

실측 무게는 49g입니다. 전자저울이 1g 단위로 측정되기에.... 100% 정확하진 않지만 그래도 약 50g의 무게입니다.

실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 가뿐한 느낌이네요.

 

 


       노이즈 캔슬링 적용과 음악감상

 


 

드라이버 유닛이 적지 않은 13mm 그런지 꽤 괜찮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먼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꼭 설명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적응력입니다.


ANC 기능이 활성화되면 쏴~하는 노이즈가 들리는데요.  이는 외부 소리를 상쇄시키는 사운드로 약간 이질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ANC 기능을 켰다고 해서 무조건 외부 소리가 하나도 안 들리는 게 아니거든요. 

외부 소음에 따라 차단되는 느낌이 다른데 소음을 100%라고 했을 때 ANC 기능을 사용 시 환경에 따라 90~70%를 차단하는

느낌입니다.

시끄러운 지하철 운행 구간에서 ANC 버튼을 켜도 소음이 들리긴 하는데 귀가 찟어질 듯한 소음이 ANC 작동 후에는 그냥 편한

소음으로 들릴 정도라 음악 감상 시 사운드에 집중을 할 수 있었거든요.

 


- 간단한 노이즈 캔슬링 작동 여부 확인방법


앞서 설명해드린 이어 헤드의 노이즈 캔슬링용 마이크 부분을 손으로 가리면 ANC Off 인 거 처럼 연출됩니다. 

스위치를 On/Off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Rerto9 ANC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브리츠에서도 점점 업그레이드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거 같아 향후에 출시되는 기기들에 대한 기대감이 생깁니다.


과거 소니 MDR-1000X를 구입해서 사용했을때 노이즈 캔슬 작동 후 고주파 노이즈 문제로 곤혹을 치렀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아무리 비싸고 좋다고 하더라고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정상이라고 이야기해서 조금 의아했었죠.

 

기억이 맞는다면 당시 1000X를 2회 구매와 반품, 교환 등 총 4대 제품을 사용해봤는데

어떤 제품은 집 형광등 밑에서 한쪽에서만 유독 삐~하는 고주파가 들리고, 어떤 제품은 지하철 플렛폼, 지하철 안에서

삐~ 하는 고주파가 들리고, 어떤 제품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에 문제가 있는 등 1000X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캔슬링

불량을 모두 경험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Rerto9 ANC 블루투스 이어폰을 테스트해보니 꽤 괜찮은 제품이네요. ㅎㅎ

기기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Rerto9 ANC를 구입하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Rerto9 ANC 블루투스 이어폰 약 9만 원대 판매예정이라고 합니다.

제품의 디자인, 성능, 가격을 종합해보면 꽤 괜찮은 가성비 제품이라 말씀 드릴 수 있을 거 같네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제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민하신다면 브리츠 Rerto 9 ANC를 꼭 사용해보시라고

추천 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해당 제품은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찍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