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브리츠 신상품!!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

by 뚜비뚜비뚜뚜바 2018. 11. 29.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하는 제품은 브리츠의 신상!!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일반적인 백헤드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이지만 가볍고 착용 핏이 좋은 게 특징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https://www.youtube.com/watch?v=gPd7RyI9Jn8

 

 

        패키지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와우~ 기존의 패키지보다 세련된 느낌인데요.

 

기존에 종이로 둘러싸인 패키지보다 심플한 게 패키지 디자인의 성공적인 변신입니다. 

더불어 종이를 덜 사용하기에 패키지 제작 비용도 많이 줄었을 거 같다는...

제품의 디자인을 기존에는 패키지의 사진으로 먼저 보았지만 이제는 실물로 만나볼 수 있으니 구매자가 좋아할 만한

디자인에 틀림없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에 명칭과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는 포인트 정보가 인쇄되어있고요.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있데요.

 

간략하게 살펴보면  (매뉴얼과 패키지 스펙 내용을 통합)

블루투스 버전 4.2 / 드라이버 유닛 6mm / 무게 15g / 배터리 용량 3.7V 50mAh / IPX5 생활방수 지원

충전시간 약 2시간 / 연속 사용시간 최대 8시간 (중간볼륨 음악 재생 7시간) / 수신대기 약 160 시간 / 2대 멀티페어링 지원

/ 이어폰 헤드 마그네틱 내장 등으로 요약할 수 있네요.

제품 구성으로는 파우치, 충전 케이블, 여분의 실리콘 이어팁, 매뉴얼,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리콘 이어팁은 대, 중, 소로 구성되어있는데 중간 사이즈는 이어폰 본체에 기본 장착되어있습니다.

벨벳 소재의 파우치의 내부를 살펴보면 이어폰에 넣고 빼 는게 수월한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의 모습입니다.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 전형적인 백헤드 타입으로 착용감 좋고 가벼운 제품입니다.

이어폰 헤드 부분 살펴보면 독특한 면에 있는데요.  외형은 평범한 인-이어 타입이지만

이어폰 헤드의 끝부분에 실리콘 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이 실리콘 커버는 이어 훅 역할을 하고 있어 이어폰 헤드의 흔들림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주더라고요.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실리콘 커버를 벗겨내고 사용할 수 도 있답니다.

컬러 하우징 부분과 검정 하우징 사이에 요철 부분은 실리콘 캡의 씌웠을 때 쉽게 빠지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고요.

이어폰 헤드 아래쪽에는 방향과 실리콘 커버에는 방향을 나타내는 L, R 표기가 되어있어 혼동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목 뒤로 넘겨서 사용되는 케이블의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이 제공되고 있어서

사용자의 길이에 맞게 조절하여 케이블이 덜렁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헤드에는 마그네틱이 내장되어있어 이어폰 헤드끼리 부착하여 휴대가 가능합니다.

이어폰 헤드 오른쪽 케이블에는 블루투스 조작을 담당하는 컨트롤러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기기에 흔히 사용되는 3번 버튼 구조 볼륨과 트랙 이동을 담당하는 +, - 버튼과 음악 재생/일시정지,

전화통화, 끊기, 차단 등 버튼 하나 지원하는 멀티펑션 버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멀티펑션 버튼과 - 버튼 사이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내장되어있어 오렌지/화이트 컬러로 제품의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컨트롤러 측면에는 MicroUSB 충전 포트와 뒷면에 마이크가 내장 된 구조로 컨트롤러 하나에 모든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 살펴보기   

 

- 충전과 사용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은 5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완충까지는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최대 8시간 (중간볼륨 음악 재생 7시간) , 수신대기 약 160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평균 출퇴근 왕복 2시간으로 감안하더라도 3~4일은 충분히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 싱글 페어링과 멀티 페어링 


지금부터 설명 드릴 싱글 페어링 = 아이폰, 멀티 페어링 = 아이폰 + 아이패드로 연결하여 연결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싱글 페어링은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의 멀리 페어링 버튼은 5초간 눌러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이때 컨트롤러의 LED 인디케이터는 오렌지/화이트 컬러가 교차로 점등을 하며 페어링 모드임을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서 "BRITZ(BE-MISTIC7)"을 선택하여 페어링을 해주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멀티 페어링은 위에서 연결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비활성화, 블루투스 전원을 off 시킵니다.

다시 블루투스 이어폰의 멀티펑션 버튼을 5초가 눌러 전원이 켜짐과 동시 페이링 모드로 진입하면 아이패드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서  "BRITZ(BE-MISTIC7)"를 선택하여 페어링을 합니다.

이후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여 "BRITZ(BE-MISTIC7)"를 선택하여 페어링을 하면 사진과 같이 멀티 페어링이

됩니다.


멀티 페어링의 용도는 기기 2대의 소리를 믹스하여 동시에 듣는 기능이 아니고요.

 

아이폰은 음성, 아이패드는 사운드 형식으로 아이패드로 영화나 음악을 듣는 도중 아이폰으로 전화가 오면 아이폰의

화면 조작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의 멀티 펑션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전화통화를 할 수 있고요.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아이패드에 저장된 음악을 듣고 싶을 경우 아이폰에서 음악을 멈추고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아이패드의 음악 신호를 넘겨받아 교차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흔하지 않지만 스마트기기 2대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 아이폰 배터리 아이콘 제공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배터리 잔량을 비프음 사운드 내지는 LED 인디케이터의 깜빡임으로 확인하게 되는데요.

아이폰에서 사용하면 시각적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이 가능한 배터리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어 쉽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   

 

 

요즘 역주행으로 관람객 500만을 넘기고 있는 보헤미안 렙소디 OST,  

YES24에서 최근에 판매를 하고 있는 LP를 검색하다 발견한 Boney M - Young, Free and single,

슈퍼배드 2에서 들을 수 있었던  pharrell williams - happy 등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플렛 성향의 사운드에 약간의 베이스가 가미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데요.

음악 장르에 따라 들리는 풍성한 울림이 좋게 들리는 제품입니다.

 

특히 보헤미안 렙소디 영화도 그렇지만 OST에서도 Live Aid의 라이브 음원이 귀를 행복하게 해주네요.

 

 

        착용 핏                  

 

 

이어폰 헤드가 작은 타입이어서 착용 핏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실리콘 커버가 이어 훅 역할을 하고 있어 이어폰 헤드가 덜렁거리나 쉽게 빠지지 않아서 정말 좋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5g의 가벼운 무게, IPX5 생활방수, 이어 훅 기능을 하는 실리콘 커버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브리츠의 BE-MISTIC7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성비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브리츠의 BE-MISTIC7을 권해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사용기는 브리츠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