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키보드 | 키캡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12. 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오피스용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출시한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 BK330GC입니다.

 

컴팩트한 105키 자판 배열의 슬림한 디자인의 멤브레인 키보드와 저소음 스위치가 사용된 마우스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브리츠 BK330GC는 조용한 사무실에서 스텔스 느낌으로 키보드 타이핑과 마우스 사용을 지원하는 제품이기에 오픈된 사무실에서 조용하게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제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의 패키지는 제품의 실제 이미지와 사용하여 제품을 부각하고 있는데요.

블랙/화이트로 판매되는 제품이기에 패키지 상단에 제품의 컬러를 구분하고 있으며 브리츠 오피스로 강조되는 로고가 눈에 띕니다. 

패키지를 오픈하는 경계면에 부착된 정품이 인쇄된 봉인씰 모습.

봉인씰 이외에도 양쪽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기에 모든 봉인씰이 개봉되면 반품이나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으니 개봉 시 참고하세요. 

패키지 측면의 인쇄 모습.

패키지 바닥면에 인쇄된 제품의 특징에서는

2.4GHz 무선, 12개의 멀티미디어키, 105키배열, 광마우스, 멤브레인 스위치, USB 동글 리시버, 최대 12개월 사용 지원, 윈도우즈 10 호환 그리고 제품의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 키보드 : 105키 / RF 2.4GHz / 멤브레인 스위치 / 6+1키 지원 / AAA 건전지 2개 / 크기 394.4 X 128.4 X 21.9mm / 무게 468±10g

▶ 마우스 : 광센서 / RF 2.4GHz / 무소음 스위치 / DPI 800 - 1200 (기본)- 1600 dpi / AA 건전지 1개 / 크기 111.9 X 60.4 X 32.6mm / 62.7g±5.0g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패키지를 개봉하면 키보드 본체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키보드를 들어내면 건전지와 마우스가 들어있는 콤보 패키지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무선 키보드 본체, 실리콘 키스킨, 무선 마우스, AA 건전지 1개, AAA 건전지 3개,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키보드 

브리츠 BK330GC의 저소음 키보드는 둥글둥글한 자판 모양과 키보드의 전체 외형도 둥글게 라운딩이 적용되어 심플한 디자인으로 슬림한 게 특징인데요.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75%의 컴팩트 배열에 키패드가 부착된 타입이기에 표준 배열을 사용하셨던 유저라면 문자열과 키패드 사이에 세로로 배열된 모디 배열의 구성이 자판을 보지 않고 타이핑하는 경우 랜덤하게 옆에 있는 키를 누르는 경우가 있어 자판 배열에 대한 인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6+1 키를 지원하지만 매트릭스 구조에 따라 동시에 눌리지 않는 키가 있으며 게임에는 적합지 않습니다.

예) QWER / ASDF / ZXCV 4개 키는 통시에 눌리지만, TY / GH / BN는 동시에 눌리지 않음. 
보통의 6+1키를 지원하는 게이밍 키보드는 QWERTY / ASDFGH / ZXCVBN 등 6개가 동시에 눌림

브리츠 BK330GC 콤보 세트의 키보드의 특징은 

플랫타입의 키보드의 단점을 커버하는 위/아래의 짧은 하우징 디자인으로 높이 조절 없이도 손가락 범위 안에 모든 키를 사용할 수 있어 편안한 타이핑과 Fn 키 조합으로 F1~F12까지 다양한 펑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원형 키캡은 멤브레인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스위치를 연타를 누를 때 반응이 빠르지 않기에 게임보다는 문서 작업을 하는 오피스용 키보드로 적합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키캡의 형태가 둥근 타입이라 그런지 정타로 타이핑하는 경우 랜덤하게 사각형 타입의 키캡을 사용하는 습관으로 타이핑하다 살짝 더듬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LED 인디케이터는  Num Lock, Caps Lock 키 사용 시 그린 컬러로 점등되며 배터리 부분은 배터리가 부족 시 레드 컬러로 표현되며 LED 인디케이터는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잠깐 켜졌다 커지는 형태로 작동하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의 Fn 키가 왼쪽 Ctrl 키 옆에 위치하고 있어 Win키와 위치와 혼동되는 부분 그리고 한쪽에 몰려있는 짧은 우쉬프트, 방향키, 새로 방향의 모디 키, 상단에 위치한 Del 키 등은 엑셀과 파워포인트, 워드프로세서 등을 자주 다루시는 분들에겐 배열의 위치를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이어서 혹시나 펜타그라프 방식일까? 했는데 타격점이 낮게 디자인된 멤브레인 키보드로 보통의 멤브레인 키보드보다는 좋은 키감을 주는데 아마도 타격점이 낮아서 그런 거 같네요.

하우징 상단에 위치한 On/Off 스위치

키보드 하판을 살펴보면 상단에는 배터리가 무선 회로가 들어가는 구조로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 소켓 그리고 무선 리시버 수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자체 경사를 가지는 특징이 있으며 키보드 사용 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AA 건전지 2개 결합 모습.

자체 경사를 가지는 키보드 측면 모습.

 

▶ 마우스

콤보 세트로 제공되는 무소음 마우스 모습입니다. 

마우스는 하우징 상판의 텐션을 이용하는 버튼 구조를 가지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두툼한 휠 스크롤과 DPI 버튼이 눈에 띄는 디자인인데요.

하우징 낮고 측면에 그립면이 없어 핑거 그립이 제격이며 메인 클릭 버튼은 저소음 스위치가 사용되어 클릭 소리가 느껴지지 않지만 휠 스크롤 버튼과 DPI 버튼은 메인 버튼보다 약간의 버튼 클릭 소음이 느껴지지만 보통의 게이밍 마우스보다는 훨씬 작게 느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800 - 1200 (기본)- 1600 dpi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바닥면에 돌출된 플라스틱이 마우스 피트 역할을 하며 중앙에 On/Off 스위치 그리고 센서가 한쪽으로 치우쳐있는 게 특징입니다.

하우징 뒤쪽 부분은 커버 형태로 디자인되어 AA 건전지 1개와 무선 리시버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무선 리시버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니 분실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On/Off 스위치는 컬러를 통해 On/Off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저소음       

말로만 저소음이라고 표현하기 뭐 하여 사무실에서 전투용으로 사용하는 기계식 키보드와 마우스와 브리츠 BK330GC 콤보 세트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마우스는 확실히 저소음이  느껴지지만 키보드는 키스킨을 씌우기 전/후 소음의 차이가 있는데 키스킨을 씌워서 사용하는 쪽이 소음이 적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플랫타입 키보드의 경우 스탭스컬처2와 같은 단차가 없기에 키보드 위/아래 길이가 길면 타이핑하는데 불편함이 있는데  브리츠 BK330GC의 저소음 키보드는 이러한 불편을 줄여주는 컴팩트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편안한 타이핑을 지원하며 배열의 특수성이 있어 사용자가 초반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무소음 마우스는 오픈된 공간에서 사용하는 경우 너무 정숙한 나머지 자칫 일 안 하고 노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 책상을 쳐주는 센스가 필요 수 있습니다. 

 

이처럼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는 오피스 환경에 특화된 제품으로 꽤 유용한 제품이니 사무실에서 조용히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인터내셔널(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BK330GC #저소음키보드 #저소음마우스 #콤보세트 #오피스용 #사무용키보드 #사무용마우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오피스용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출시한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 BK330GC입니다.

 

컴팩트한 105키 자판 배열의 슬림한 디자인의 맴브레인 키보드와 저소음 스위치가 사용된 마우스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브리츠 BK330GC는 조용한 사무실에서 스텔스 느낌으로 키보드 타이핑과 마우스 사용을 지원하는 제품이기에 오픈된 사무실에서 조용하게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인데요.

 

리뷰를 통해 제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의 패키지는 제품의 실제 이미지와 사용하여 제품을 부각하고 있는데요.

블랙/화이트로 판매되는 제품이기에 패키지 상단에 제품의 컬러를 구분하고 있으며 브리츠 오피스로 강조되는 로고가 눈에 띕니다. 

패키지를 오픈하는 경계면에 부착된 정품이 인쇄된 봉일씰 모습.

봉일씰이외에도 양쪽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있기에 모든 봉일씰이 개봉되면 반품이나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으니 개봉 시 참고하세요. 

패키지 측면의 인쇄 모습.

패키지 바닥면에 인쇄된 제품의 특징에서는

2.4GHz 무선, 12개의 멀티미디어키, 105키배열, 광마우스, 맴브레인 스위치, USB 동글 리시버, 최대 12개월 사용 지원, 윈도우즈 10 호환 그리고 제품의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 키보드 : 105키 / RF 2.4GHz / 맴브레인 스위치 / 6+1키 지원 / AAA 건전지 2개 / 크기 394.4 X 128.4 X 21.9mm / 무게 468±10g

▶ 마우스 : 광센서 / RF 2.4GHz / 무소음 스위치 / DPI 800 - 1200 (기본)- 1600 dpi / AA 건전지 1개 / 크기 111.9 X 60.4 X 32.6mm / 62.7g±5.0g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패키지를 개봉하면 키보드 본체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키보드를 들어내면 건전지와 마우스가 들어있는 콤보 패키지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무선 키보드 본체, 실리콘 키스킨, 무선 마우스, AA 건전지 1개, AAA 건전지 3개,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키보드 

브리츠 BK330GC의 저소음 키보드는 둥글둥글한 자판 모양과 키보드의 전체 외형도 둥글게 라운딩이 적용되어 심플한 디자인으로 슬림한 게 특징인데요.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75%의 컴팩트 배열에 키패드가 부착된 타입이기에 표준 배열을 사용하셨던 유저라면 문자열과 키패드 사이에 세로로 배열된 모디 배열의 구성이 자판을 보지 않고 타이핑하는 경우 랜덤 하게 옆에 있는 키를 누르는 경우가 있어 자판 배열에 대한 인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6+1 키를 지원하지만 매트릭스 구조에 따라 동시에 눌리지 않는 키가 있으며 게임에는 적합지 않습니다.

예) QWER / ASDF / ZXCV 4개 키는 통시에 눌리지만, TY / GH / BN는 동시에 눌리지 않음. 
보통의 6+1키를 지원하는 게이밍 키보드는 QWERTY / ASDFGH / ZXCVBN 등 6개가 동시에 눌림

브리츠 BK330GC 콤보 세트의 키보드의 특징은 

플랫타입의 키보드의 단점을 커버하는 위/아래의 짧은 하우징 디자인으로 높이 조절 없이도 손가락 범위 안에 모든 키를 사용할 수 있어 편안한 타이핑과 Fn 키 조합으로 F1~F12까지 다양한 펑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원형 키캡은 맴브레인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스위치를 연타를 누를 때 반응이 빠르지 않기에 게임보다는 문서 작업을 하는 오피스용 키보드로 적합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키캡의 형태가 둥근 타입이라 그런지 정타로 타이핑하는 경우 랜덤 하게 사각형 타입의 키캡을 사용하는 습관으로 타이핑하다 살짝 더듬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LED 인디케이터는  Num Lock, Caps Lock 키 사용 시 그린 컬러로 점등되며 배터리 부분은 배터리가 부족 시 레드 컬러로 표현되며 LED 인디케이터는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잠깐 켜졌다 커지는 형태로 작동하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의 Fn 키가 왼쪽 Ctrl 키 옆에 위치하고 있어 Win키와 위치와 혼동되는 부분 그리고 한쪽에 몰려있는 짧은 우쉬프트, 방향키, 새로 방향의 모디 키, 상단에 위치한 Del 키 등은 엑셀과 파워포인트, 워드프로세서 등을 자주 다루시는 분들에겐 배열의 위치를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이어서 혹시나 펜타그라프 방식일까? 했는데 타격점이 낮게 디자인된 맴브레인 키보드로 보통의 맴브레인 키보드보다는 좋은 키감을 주는데 아마도 타격점이 낮아서 그런 거 같네요.

하우징 상단에 위치한 On/Off 스위치

키보드 하판을 살펴보면 상단에는 배터리가 무선 회로가 들어가는 구조로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 소캣 그리고 무선 리시버 수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자체 경사를 가지는 특징이 있으며 키보드 사용 시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AA 건전지 2개 결합 모습.

자체 경사를 가지는 키보드 측면 모습.

 

▶ 마우스

콤보 세트로 제공되는 무소음 마우스 모습입니다. 

마우스는 하우징 상판의 탠션을 이용하는 버튼 구조를 가지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두툼한 휠 스크롤과 DPI 버튼이 눈에 띄는 디자인인데요.

하우징 낮고 측면에 그립면이 없어 핑거 그립이 제격이며 메인 클릭 버튼은 저소음 스위치가 사용되어 클릭 소리가 느껴지지 않지만 휠 스크롤 버튼과 DPI 버튼은 메인 버튼보다 약간의 버튼 클릭 소음이 느껴지지만 보통의 게이밍 마우스보다는 훨씬 작게 느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800 - 1200 (기본)- 1600 dpi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바닥면에 돌출된 플라스틱이 마우스 피트 역할을 하며 중앙에 On/Off 스위치 그리고 센서가 한쪽으로 치우쳐있는 게 특징입니다.

하우징 뒤쪽 부분은 커버 형태로 디자인되어 AA 건전지 1개와 무선 리시버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무선 리시버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니 분실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On/Off 스위치는 컬러를 통해 On/Off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저소음       

 

말로만 저소음이라고 표현하기 뭐하여 사무실에서 전투용으로 사용하는 기계식 키보드와 마우스와 브리츠 BK330GC 콤보 세트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마우스는 확실히 저소음이  느껴지지만 키보드는 키스킨을 씌우기 전/후 소음의 차이가 있는데 키스킨을 씌워서 사용하는 쪽이 소음이 적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플랫타입 키보드의 경우 스탭스컬처2와 같은 단차가 없기에 키보드 위/아래 길이가 길면 타이핑하는데 불편함이 있는데  브리츠 BK330GC의 저소음 키보드는 이러한 불편을 줄여주는 컴팩트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편안한 타이핑을 지원하며 배열의 특수성이 있어 사용자가 초반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무소음 마우스는 오픈된 공간에서 사용하는 경우 너무 정숙한 나머지 자칫 일 안 하고 노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 책상을 쳐주는 센스가 필요 수 있습니다. 

 

이처럼 브리츠 BK330GC 저소음 키보드 마우스 콤보 세트는 오피스 환경에 특화된 제품으로 꽤 유용한 제품이니 사무실에서 조용히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인터내셔널(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BK330GC #저소음키보드 #저소음마우스 #콤보세트 #오피스용 #사무용키보드 #사무용마우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