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Ghostbusters: Afterlife, 2020)

by 뚜비뚜비뚜뚜바 2021. 12. 8.
728x90
반응형

일시 : 2021년 12월 01일(수) 20:30~ 22:44

장소 : 롯데시네마 용산 4관 F8

장르 : 액션 | 미국 | 124분 | 2021. 12.01 개봉

감독 : 제이슨 라이트만 (고스터버스터즈 1,2편 감독 이반 라이트만의 아들)

출연 :  맥케나 그레이스 (피비 역), 캐리 쿤(캘리 역-피비 엄마), 핀 울프하드(트레버 역-피비 오빠), 폴 러드(그루버슨)
로건 김(팟캐스트 역), 셀레스티 오코너 (럭키 역), 올리비아 와일드 (파괴의 신 고저역)

원년 맴버 출연

빌 머레이 (피터 벵크먼 박사역), 댄 애크로이드(레이 스탠츠 박사역 ), 어니 허드슨(윈스턴 제드모어 역), 故 해럴드 레이미스 (이곤 스펭글러 박사역),  애니 파츠 (재닌 멜니츠 역), 시고니 위버(다나 바렛 역)

 

★★★★★★★★★★★★★★★★★★★★★★★★★★★★★★★★★★★★★★★★★★★★★

 

고스터버스터즈 1 (1984), 고스터버스터즈 2 (1989), 리부트 실패작인 고스터버스터즈 (2016)에 이은 실질적인 고스터버스터즈 3라고 할 수 있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가 개봉하였습니다.

 

개봉작은 개봉 당일에 봐야 맛인지라 발 빠르게 예매를 하여 관람하였네요.

 

이게 2편 이후 32년 만에 보는 후속 편이라 전작에 대한 기억이 희미하다 못해 내용이 뭐였지??? 하는 상황에서 관람을 시작했는데 뭐지?? 뭐지?? 하면서 새록새록 떠오르는 기억들.... 와 감동이네요.

 

이번 영화는 이곤 스펭글러 박사(故 해럴드 레이 미스)가 무엇에 쫓기는 듯한 연출로 시작되어 유령에 의해 사망을 하고 그의 가족인 딸과 손자, 손녀가 생활고를 피해 할아버지 집에 오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박사의 뛰어난 유전자 몰빵을 한 듯한 손녀 피비 (맥케나 그레이스)가 할아버지의 흔적을 마주하게 되면서 고스터버터즈의 추억이 아이템이 하나 둘 등장하게 되는데요.

 

이곤 스펭글러 박사가 왜? 뉴욕에서 변방의 외딴 마을로 오게 되었는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전혀 힌트를 주지 않은 상태에서 손녀인 피비와 그의 친구 팟캐스터 호기심 어린 추적이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이후 전개가 급속도록 빨라지면서 급격하게 스킵하고 결론으로 향해가는 내용이라 지루함과 더불어 황당함이 몰려오는 현타가 발생하네요. 

 

영화 후반부에 파괴의 신 고저 등장으로 이야기가 절정에 다다르는 시점에 고스터버스터즈 원년 멤버의 등장 그리고 피비의 가족 그리고 친구가 힘을 합세하여 고저를 물리친다는 아름답고 행복한 내용으로 마무리됩니다.

 

여기에서 어린 손녀를 마지막에 도와주는 유령 이곤 스펭글러는 자신이 아끼는 딸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사라지게 되는데.......

 

뜬금없이 고스터버스터의 드레이드 마크인 에코1 차량이 뉴욕으로 향하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너무 얼렁뚱땅 마무리한 거 아니냐는... 

 

그리고 나오는 쿠키영상.

빌 머레이 (피터 벵크먼 박사역), 시고니 위버(다나 바렛 역)가 독심술로 카드를 맞추고 전기 충격을 주는 내용을 짤막하게 보여주면 끝.

2차 쿠키 영상은 보지 않고 나왔네요.

2차 쿠기 내용이 뭔가 의미심장하다고 하네요.

 

영화에 등장하는 유령으로는 너무 익숙한 먹깨비 , 마시멜로 맨, 고저, 좀비 택시 기사? (유령이 부활하는 시점에 식당에서 커피 마시는 장면이 잠깐 등장?) 그리고 고저의 부활을 담당하는 게이트키퍼, 키 마스터에 캘릭와 그루번스가 빙의되어 연기를 병행합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 영화는 꽤 만족스럽지만 액션과 어드벤처 요소를 따져보면 잠깐 반짝이다가 꺼지는 느낌이어서 지후함이 있으니 과거 영화의 향수로 보기엔 최고의 영화지만 뭔가 새로운 것을 기대하기엔 한없이 부족하니 기대감을 많이 낮추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화 후기입니다.

 

 

▶ 상영관 정보

이번에 관람한 롯데시네마 용산 4관은 스크린과 앞좌석이 간격이 있는 곳이기에 가급적 앞쪽에서 보는 게 좋은데요

좌석에 앉아서 스크린이 꽉 차는 느낌을 볼 수 있는 좌석은 D~F 열이니 가급적 D 또는 E열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20000....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Ghostbusters2020 #Afterlife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