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by 뚜비뚜비뚜뚜바 2023. 3. 23.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에서 새롭게 출시한 Vtube 시리즈인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2Way 스테레오 구성으로 출시된 Vtube70은 레트로 감성과 아날로그 감성의 진공관이 적용되어 부드럽고 빵빵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37W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PC USB, AUX, Bluetooth 5.0, RIAA 표준 설계가 적용 Phono 포트를 지원하는 게 특징인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및 스펙 정보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제품의 특징이 강조되는 아이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진공관, DSP 음향 기술, E.A.I 저음 기술, RMS 37W, 블루투스 5.0, 터치 방식 컨트롤, Phono 포트, PC-USB 입력, AUX 입력, 2Way 3개 스피커 구성, 에어덕트, NFC 연결 지원 등에 대한 내용을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네요.

제품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판매되고 있으며 패키지에는 화이트 컬러와 블랙 컬러 제품의 모습이 모두 표현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외형적 특징으로 표현한 이미지.

측면에는 제품의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진공관 앰프 사용, L/R 6W x2개 + 25W x1개 = 37W (RMS), 주파수범위: 65Hz~20kHz, 앰프 입력 감도 ≤ 775mV, 앰프 SNR ≥ 1%, 앰프 왜곡 ≤1%, 블루투스 v5.0, 크기 338x198x165mm, 무게 3.5kg, 입력 지원 : 블루투스/Aux/Phono/PC-USB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측면에 제품의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표기가 있으니 제품 구입 후 선택한 컬러가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봉 면에 부착된 정품 인증 봉인씰 모습.

제품은 Vtube70 본체, AUX 케이블, 전원 아답터,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PC 연결용 USB-A to B 케이블은 제공되지 않아 별도로 구입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살펴보기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는 메탈 소재 그릴 앞에  2개의 진공관이 노출된 디자인으로 가로 338mm로 제법 크기가 있는 편이며 DC 전원을 이용하는 실내용 제품인데요.

전면 그릴에서 느껴지는 디자인과 다르게 내부에는 좌우 스테레오 6W 스피커와 25W 베이스를 담당하는 스피커 유닛이 위치하고 있어 밝고 선명한 중고음과 강력한 베이스를 들려줍니다.

스피커는 뒤로 젖혀지는 경사로 디자인되어 앉아서 조작하는 것보다는 서서 조작하는 게 좀 더 편합니다.

스피커 측면 경사 모습.

전면에 돌출된 진공관 부분은 전원이 켜지는 동시에 작동하면서 보여주는 은은한 불빛으로 나름 분위기 이는 간접 조명 느낌을 주며 진공관을 보호하는 플라스틱 캡이 기본으로 씌워져 있는 게 특징입니다.

스피커 뒷면에는 전원 및 다양한 입력 포트 그리고 스피커 내부의 공진음을 배하는 에어덕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V/3A  전원 단자, USB-A to B PC-USB 연결단자 (케이블 별매), 3.5mm Aux, Phono 단자 그리고 에어덕트 모습.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는 터치로 작동하는 컨트롤을 지원하여 스피커 상단에  5가지 메뉴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바닥면은 미끄럼을 방지하는 패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요.

전원 아답터는 제품의 컬러와 동일한 블랙/화이트로 제공됩니다.

 

 

    제품 특징       

 

▶  조작 방법

스피커 상단을 보면 왼쪽에 NFC 태그를 지원하는 마크, 그리고 전원 On/Off (Stand by), Mode/Pair(입력 모드와 블루투스 페어링), 재생/일시 정지, 볼륨(길게)/트랙 이동(짧게) 등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리모컨의 부재가 조금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스피커 자체가 뒤로 넘어가는 형태에서 기능을 표현하는 각인과 너머에 위치하는 터치 센서 위치가 앉아서는 조작하기엔 조금 불편함이 있고 일어선 상태에서 상단부의 각인을 보고 조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보니 리모컨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해지네요.

Mode 버튼을 이용하여 입력 모드를 변경할 때 스피커 우측 하단의 LED 인디케이터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블루투스 (블루), AUX (레드), Phono (퍼플), USB (그린) 컬러로 구분이 가능하며 입력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되면 감지하여 자동으로 해당하는 Mode로 작동을 하니 Mode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  다양한 연결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작동 시 진공관 작동 모습.

블루투스 연결 시 페어링 모드에서 Vtube70 기기명을 선택하여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며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USB-A to B 케이블 (복합기 또는 프린트에 많이 사용되는 케이블)을 활용하여 PC에 연결하시게 되면 mvslicon B1 usb audio로 인식이 되어 16비트 44.1kHz, 16비트 48kHz 출력으로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3.5mm Aux 케이블을 이용한 사운드 소스 입력 방식과 RIAA 표준 설계가 적용된 Phono 단자를 지원하기에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아우르는 폭넓은 사운드 기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시연       

사운드 시연에서는 틱톡 여왕이라 불리는 Meghan Trainor - Made You Look, Title 그리고 베이스가 없는 jazz 곡인  Chuck Mangione - Feel So Good, Children Of Sanchez 곡을 가지고 사운드 시연을 해보았습니다.

특히 Chuck Mangione의 곡은 장르 및 연식이 있다 보니 전주 부분이 상당히 긴 편인데 시연 영상에서 살짝 컷팅을 하여 곡의 액기스 부분만 담았습니다.

이번 사운드 시연에서는 스피커의 성능을 오롯이 느껴보기 위해 USB-A to 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여 재생했으며 볼륨은 스피커 볼륨 100%, PC 사운드 볼륨 50%으로 설정했습니다. (이유는... 아파트 층간 소음 때문이라는... )

 

16비트 출력을 지원하는 오디오 칩이 내장되었기에 24비트 음원은 의미가 없겠지만 최대출력에서 안정적인 사운드를 비교하기 위해 24비트 음원을 사용했네요.

 

먼저 2000년도 이후에 등장한 Meghan Trainor - Made You Look, Title 노래는 음악에 기본적으로 베이스가 강조되는 부분이 있어서 영상의 사운드에서 강력한 베이스 음과 선명한 보컬의 목소리가 밸런스 있게 다가왔습니다. 

 

1970년 후반의 Chuck Mangione - Feel So Good, Children Of Sanchez는 요즘의 노래에 비해 베이스가 많이 느껴지지 않는 곡이지만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숨어있는 1인치 느낌의 베이스가 확~ 부각되면서 전체적인 사운드가 풍성해지면서 jazz의 깊이감을 살려주네요.

 

보통 스피커류 리뷰를 하면 사운드 부분에서 뭔가 만족스럽지 못하는 부분이 하나쯤 있기 마련인데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는 전대역 균형 잡힌 사운드와 강력한 베이스의 조합으로 꽤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레트로 감성의 진공관(vacuum tube)이 사용된 브리츠  Vtube70 블루투스 스피커는 트랜지스터의 날카로운 디지털 사운드에 아날로그의 부드러움이 더해지는 사운드를 2Way 스테레오(스피커 3개)로 구성하여 37W 출력으로 실내에서 부족함 없이 들을 수 있는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운드에는 불만이 없지만 리모컨이 없어서 손으로 조작하는 부분이 이 제품의 최대 단점이라 생각되는데요. 블루투스로 사용하는 경우 만질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니 크게 불편하진 않을 실 거예요.

 

따스함 봄 좋은 음악과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로 힐링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로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Britz #브리츠  #Vtube70 #진공관 #블루투스스피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