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Acoustic ANC20HB

by 뚜비뚜비뚜뚜바 2023. 4. 7.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브리츠 신제품 Acoustic ANC20 HB입니다.

 

브리츠 Acoustic ANC20HB는 노이즈 캔슬링 & 주변소음 듣기 및 전용 앱을 이용한 EQ 설정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이전에 사운드의 경계가 모호했던 제품과 다르게 편안한 착용감과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어 고급스러움으로 차별화된 느낌을 주는데요.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 스펙 정보                

브리츠 Acoustic ANC20HB 패키지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포인트 특징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버전 5.3, 하이브리드 ANC, 엠비언트 사운드 (주변소음 듣기), 브리츠 전용앱 지원, 80ms 저지연 게이밍 모드 지원, 복합 트라이버 유닛 적용, 최대 21시간 사용 등의 정보를 강조하고 있네요.

패키지 뒷면의 스펙 정보를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 5.3, 10mm + 6mm 듀얼 드라이버 사용, IP55 방수지원, 배터리 용량 케이스(500mAh) / 이어버드 (70mAh), 사용시간 : 노이즈캔슬링 On 이어버드 7시간 (충전 케이스 재충전 포함 시 약 21 시간) 
노이즈 캔슬링 Off 시 이어버드 약 8.5시간 (충전 케이스 재충전 포함 시 약 25.5 시간) 
충전 시간 : 이어버드 약 1시간, 충전 케이스 약 1.5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 패키지는 비닐 실링으로 되어있으며 이후에는 경계면에 정품 봉인씰을 개봉해야 패키지를 오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개봉 시 상단에 악세사리가 담긴 조그만 박스와 비닐로 포장된 Acoustic ANC20HB 모습을 확인할 수 있네요.

제품은 사용 설명서, 충전 시 주의사항 안내서, Acoustic ANC20HB 블루투스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 여분의 실리콘 이어팁, USB-C to A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브리츠 Acoustic ANC20HB 블루투스 이어폰의 충전 케이스는 슬림한 형태로 전면에는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 뒷면에는 USB-C 충전단자 및 페어링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슬림하기에 휴대하는데 편리하지만 충전케이스나 스트랩 고리가 없기에 분실에 주의해야 할 거 같네요.

충전 케이스 뚜껑을 열어보면 무선 이어버드가 수납되는 크레들 형태의 디자인 그리고 수납과 충전이 가능한 금속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우가 대칭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버드는 왼쪽(L), 오른쪽(R)로 구분하고 있으며 버튼 방식으로 조작되는 컨트롤 부분이 건메탈 컬러로 구분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이어캡이 부착되는 하우징 끝부분의 노즐 부분은 타원형으로 디자인되어 실리콘 이어팁 교체 시 살짝 눌러서 탈부착하시면 간편하게 교체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이어버드 수납 및 충전 시 배터리 잔량을 표현하는 전면 LED 인디케이터는 좌우로 움직이는 효과로 표현되네요.

 

 

     제품의 특징        

 

▶ 충전과 사용

충전 시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점등하게 되며 완충이 되면 LED Off로 표현되고요.

완충 이후의 사용 시간은 노이즈 캔슬링 On/Off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노이즈캔슬링 On으로 사용 시 이어버드 7시간 (충전 케이스 재충전 포함 시 약 21 시간) 
노이즈 캔슬링 Off로 사용 시 이어버드 약 8.5시간 (충전 케이스 재충전 포함 시 약 25.5 시간) 

아무래도 노이즈 캔슬링 자체가 전자회로로 작동하다 보니 노캔 사용 시 재생 시간이 많이 줄어드는 느낌이지만 그래도 한번 충전으로 7시간 사용이면 꽤 괜찮은 거 같네요.

 

 

▶ 페어링

충전 케이스에 무선 이어버드를 꺼내면 자동으로 페이링 모드로 진입하여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 등장하는 "Britz Acoustic ANC20HB" 명칭을 선택하면 페어링이 완료되며 최초 페어링 이후에는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되는 오토 페어링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변경하여 페어링 시 충전 케이스 뒷면에 페어링 버튼을 활용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듀얼 드라이브 및 하이브리드 ANC

제품의 상세 내역에 표현된 10mm, 6mm 듀얼 다이나믹 복합 드라이버의 모습입니다.

보통의 경우 듀얼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음의 영역을 고음과 중음 그리고 저음으로 나누는 것을 볼 때 Britz Acoustic ANC20HB 또한 비슷한 형태일 거라 판단이 되는데 일반적인 인이어 타입 디자인에 듀얼 드라이버를 사용한 게 독특하네요.

Britz Acoustic ANC20HB는 이어버드(사진 왼쪽-위 방향)의 조금 넓은 홀과 안쪽의 작은 홀을 통해 귀에 착용 시 바깥쪽과 귓 안쪽의 소음을 상쇄시키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작동하는 거 같고 이어버드 (사진 오른쪽- 아래방향)의 마이크를 통해 음성 통화 및 음성 어시스턴트 활용이 가능한데요.

인이어 타입의 제품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귀쪽 위치의 마이크가 음성 전달 기능으로 사용하는 경우 목소리 전단거리가 멀이 음성보다는 외부의 소음 유입 비중이 큰 만큼 주변 소음이 심한 곳에서는 사용을 자제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컨트롤

로고가 인쇄된 중앙 부분을 눌러서 작동하는 버튼 방식의 컨트롤은 짧게, 길게 눌러 작동하게 되며 최초 기본값은

- 좌/우 짧게 1번 눌러 음악 재생/ 일시정지, 2번 눌러 다음 트랙 이동
- 전화 수신 시 좌/우 1초간 눌러 전화수신 2초간 눌러 수신 거부
- 좌/우 길게 2초간 눌러 노이즈 캔슬링 On / 엠비언트 사운드 (주변 소음 듣기) / 노이즈 캔슬링 Off
- 좌/우 버튼을 짧게 3번 눌러 음성 어시스턴트 호출

등으로 사용하게 되지만 앱을 사용하는 경우 기능을 사용자가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용앱

브리츠 전용 앱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관계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Britz Connect를 다운받아 기능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메인화면에서는 ●●로 노이즈캔슬링/외부 소음 듣기, 사운드 모드, 게이밍 모드 등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처음 메뉴에서는 Acoustic ANC20HB의 배터리 상태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On/Off, 주변 소리 듣기 선택을 빠르게 그리고 주변 소리 듣기 시 볼륨레벨 조절이 가능하여 버튼으로 제어하는 것보다 앱으로 사용하는 게 편하고 좋네요.

두 번째 메뉴인 사운드 모드에서는 기본값으로 저장된 클래식, 다이나믹 그리고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메뉴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 모드 활성화 시 단순한 On/Off 선택에 따라 시각적으로 눈에 확 띄는 효과로 게임모드가 작동하는 부분을 확실하게 표현해 주네요. 

그 외에 버튼 컨트롤 기능을 사용자가 기능을 변경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느낌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Acoustic ANC20HB는 듀얼 드라이버를 사용한 만큼 중고음과 저음이 동시에 임팩트 있게 들려주는데요.

 

평소에 즐겨 듣는 음악이지만 음악 시작 시 저음비트가 강한에 들어오는 에스파의 Next Level과 Ava Max, Meghan Trainor의 노래 외에 음악 장르에 따라 저음부의 강력함이 조금 거부감이 느껴지도 합니다. 저도 적응이 잘 안 되더라고요. ^^;

 

그래서 전용앱을 이용하여 EQ 커스터마이즈를 해보니 헐~ 대박!! 

소리가 이렇게도 바뀌는군요.

강력한 저음부를 내리고 고음부를 부각하는 EQ 설정으로 저음부의 임팩트를 낮춰서 의외로 좋은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었는데 한 개의 드라이브 유닛을 EQ로 설정하는 것과는 확실히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듀얼 드라이버의 사용과 전용앱의 EQ 설정이 정말 신의 한수네요. 

기존의 슬림함과는 살짝 거리가 있는 조금 돌출되는 디자인이지만 터치 오류가 있는 터치 방식에 비해 오류가 없는 버튼 컨트롤 그리고 이어버드 하우징 뒤쪽의 볼록한 디자인은 이어훅 느낌으로 잘 고정되기에 착용 후 격한 움직임에도 고정력이 안정적이고요. 

 

일반적인 인이어 타입이었다면 귀를 꼭 막아 이압이 증가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지만 주변소음 듣기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이압을 낮추는 효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Acoustic ANC20HB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브리츠는 매년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하고 있는데 예전보다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는 제품의 출시 빈도가 많아지는 느낌이네요.

 

이번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 소음 듣기 지원과 듀얼 드라이버 유닛을 이용한 선명함과 파워풀한 사운드 그리고 전용앱을 활용한 편리성 및 EQ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정말 만족스러운 사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가성비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브리츠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브리츠 #Britz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 #Acoustic #ANC20HB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