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 라인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아스트로 브랜드로 출시하는 실용적인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ASTRO A10 Gen 2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일반적인 평범했던 1세대 모델에 비해 게이밍 헤드셋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ASTRO A10 Gen 2 게이밍 헤드셋을 리뷰로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언박싱
패키지 & 제품 정보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는 2세대의 새로운 디자인이 부각되는 제품 이미지와 모델명이 눈에 뜨며 멀티 플랫폼에 최적화된 PC/MAC, PS5, XBOX, 스위치, 스마트 기기 등 활용이 가능하다는 인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 모습.
패키지에 인쇄된 제품 정보와 스펙 정보를 정리해 보면..
연결 방식 : 유선 3.5mm 4극+3극 연장 / 드라이버 유닛 : 32mm / 응답 주파수 : 20 - 20,000Hz / 임피던스 : 32Ω / 감도 : 1kHz에서 104dB +/- 3dDB / 왜곡 : 1kHz에서 < 3% / 마이크: 6.0mm 단방향 마이크 / 무게(케이블 제외): 246g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타사 제품과 차별되는 부분은 머리띠 압력을 4.5N로 표기하는 부분인데 비교 대상 군이 없다 보니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 인쇄된 제품의 특징 소개에서는
아스트로 오디오 V2 튜닝, 우수한 내구성, 오래가는 편안함, 플립 방식의 음소거 마이크, 탈착형 3.5mm 케이블과 헤드셋 구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A10 Gen2 헤드셋 본체, 2m 길이의 4극 기본 케이블, 120mm 길이의 4극 to 3극 변환 케이블 외 NASA 느낌의 아스트로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 게이밍 헤드셋 모습입니다.
Gen2 모델은 단순했던 Gen1과 다르게 A40 디자인을 계승하여 길이 조절 부분을 외부로 노출하고 밴드와 연결되는 케이블을 코일 형태로 유연하게 늘어나고 줄어드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길이 조절 부분은 뻑뻑한 느낌으로 한 손으로 조절이 어려우니 두 손으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헤어밴드 겉면에 인쇄된 ASTRO 로고 모습.
메모리폼과 패브릭 커버가 사용된 헤어밴드 쿠션은 헤드셋 착용 시 푹신한 쿠션감으로 정수리 부분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일반적인 사출 형태의 헤어밴드보다 유연한 소재를 사용하여 좌우 비틀림 이후에도 헤드셋 형태로 바로 복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헤어밴드의 유연성을 디테일하게 확인하기 위해 길이 조절을 최단거리로 하여 이어패드를 11자로 유지하는 형태로 늘려보면 최대 150mm, 길이 조절을 최대 거리로 하였을땐 최대 200mm까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소/최대 지름을 환산해 보면 약 47호 (약 지름 150mm) ~ 약 62호 (약 지름 200mm)까지 헤드셋 착용이 가능해 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아이덴티티가 인쇄된 이어컵 하우징 부분은 약간의 틸트를 지원하여 편안한 헤드셋 착용을 도와줍니다.
최근까지 경험했던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인 32mm 다이나믹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는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를 지원하는 동시에 무게감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메모리폼과 땀 배출에 용이한 매쉬 소재 커버가 사용된 이어패드는 쉽게 분리가 가능한 커버형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편리하게 교체가 가능하며 오버이어 디자인이지만 실제 착용 시 귀에 딱 맞는 느낌을 주네요.
플립-투-뮤트를 지원하는 150mm 길이의 붐 마이크는 연질 재질이 사용되어 쉽게 모양을 구부리거나 특정 형태로 어느 정도 만들 수 있지만 딱 고정되는 맛은 없습니다.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의 탈착형 케이블에는 마이크 제어 기능이 없으며 붐 마이크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플립 방식으로 마이크 On/Off를 지원하는데 사진의 오른쪽 위치에서 마이크 On/Off가 작동하게 되며 명확하진 않고 약간의 구분감이 느껴집니다.
마이크 바깥쪽과 안쪽 모습 그리고 U자로 구부러질 정도로 유연한 붐 마이크 모습.
4극 플러그로 구성된 탈착형 케이블에는 볼륨 제어가 가능한 구성으로 심플하며
ASTRO(아스트로) A10 GEN2 헤드셋에 케이블 연결 시 케이블로 인한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기본 4극 플러그는 최신 노트북, 스마트 기기나 PS4/5, XBOX, 닌텐도 스위치 같은 최신 콘솔 게임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3극 플러그를 사용하는 PC에 사용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Y 스플리트 케이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케이블을 제외한 ASTRO(아스트로) A10 GEN2 헤드셋의 무게는 약 249g으로 헤드셋을 오래 착용해도 부담이 없는 무게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착용 샷 및 사용 느낌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 모습을 살펴보면 필자는 안경 착용자로 안경다리 폭이 150mm로 모자 47 또는 48호 정도 되는 두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유닛 때문인지 오버이어 이어패드지만 귀에 딱 맞는 느낌을 주며 1시간 이상 헤드셋을 착용하더라도 안쪽으로 누르는 압력이 그렇게 심하게 느껴지지 않네요.
150mm 붐 마이크는 사용하기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넉넉한 편이라 좋았습니다.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일반적인 중저음이 강하게 들리는 게이밍 헤드셋과는 다른 고음이 부각되는 사운드로 V자 사운드를 들려주기에 총기 타격이나 폭발이 과하게 들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보통의 3.5mm 플러그를 사용하는 헤드셋과 다른 볼륨감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지만 마이크는 여느 3.5mm 플러그를 사용하는 헤드셋과 비슷하게 작게 느껴지는 볼륨감이 느껴지니 가급적 마이크와 입의 거리를 최단 거리로 세팅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필자는 보급형 메인보드에 내장된 리얼텍 사운드 카드로 테스트한 부분이기에 별도로 사용하는 외장형 사운드 카드 사용 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게이밍에 최적화된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 게이밍 헤드셋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0g대의 가벼운 무게감, 유연한 재질 사용된 튼튼한 외형, 오랜 사용에도 귀를 누르는 압력이 적은 편안한 착용감 등 게이밍에 최적화된 로지텍 ASTRO(아스트로) A10 GEN2 헤드셋은 3.5mm 4극 플러그를 기본으로 PC, 스마트기기,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장치에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좋은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인데요.
3.5mm 플러그 제품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사운드 부분은 고성능 외장 사운드 카드 또는 윈도우 기반의 유료 코덱인 돌비 또는 DTS 코덱을 이용한다면 풍성한 사운드로 게임 및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 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로지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
#로지텍 #Logitech #ASTRO #아스트로 #A10 #GEN2 #게이밍헤드셋 #게이밍헤드셋추천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하드웨어 이야기 > 헤드셋 | 스피커 | 이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만 ARCHER ZM-HPS700W 무선 게이밍 헤드셋 (0) | 2022.04.14 |
---|---|
초경량 필립스 USB 헤드셋 TAH3155 (0) | 2022.04.13 |
브리츠 BA-RK1100 레트로 블루투스 스피커 (0) | 2022.04.09 |
브리츠 AcousticANC30HR 프리미엄 고해상도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2.03.28 |
브리츠 BE-BONE7 무선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2.03.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