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스마트기기 | 충전기 | 케이블

요이치 드로우 C타입 TO HDMI 미러링 케이블 UHD 4K

by 뚜비뚜비뚜뚜바 2019. 7. 20.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요이치에서 출시한 C to HDMI 미러링 케이블  4K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초기 MHL 방식이 사라지면서 유선으로 영상 출력이 안 되는 줄 알았는데

 

타입 C 방식이 채택이 되면서 유선 방식으로 영상 출력이 가능해져 다양한 업체에서 C타입 미러링 케이블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요이치의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요이치 드로우 C타입 TO HDMI 미러링 케이블 UHD 4K 패키지 모습입니다.

 

 

 

4K 30Hz 지원, 작동 전압/전류 5V 100mA, 재질 알루미늄 합금 + PVC 사용, 케이블 길이 2m로 넉넉함이 있는 제품입니다.

 

측면에는 8 채널 디지털 오디오를 지원한다고 표기가 되어있네요.

 

 

 

        제품  살펴보기  

 

 

케이블을 모습을 살펴보면

 

 

이음새 없이 통으로 제작된 Type-C 단자, 몰딩 부분에 브랜드 명 YOITCH가 인쇄되어있습니다.

 

 

타입 C 단자는 갤럭시 S8이상의 스마트폰 시리즈, 최신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등의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상 출력 칩셋이 내장된 HDMI 포트 몰딩 부분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케이블에 영상 출력 칩셋이 내장된 제품은 과거의 애플의 디지털 AV 아답터, LG의 슬림포트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타입 C로 통일이 되는 과정에서 독자 규격을 사용하고 있는 애플 스마트폰과 LG의 일부 기종을 제외하곤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영상 출력 칩셋이 내장된 제품의 경우 오랜 사용 시 약간의 발열을 동반하지만 정상범위의 발열이니

내 제품에 문제가 있나? 하는 생각은 안 하셔도 됩니다. 

 

케이블은 내부의 쉴드 처리가 되었어 두툼한 편이지만 사진과 같은 구부림에도 유연하게 반응하였습니다.

 

 

 

        DP 얼터네이트 모드   

 

 

C타입 미러링 케이블은 사용하려는 기기가 DP 얼터네이트 모드(Display port Alternate mode )를 지원해야 사용이 가능한데요.

 

 

유통사에서 알려주는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타입 C  포트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자신 사용하는 기기의 사용 여부를

미리 확인해두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TV 연결   

 

 

요이치 드로우 C타입 TO HDMI 미러링 케이블 UHD 4K의 외부 전원이 필요 없이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작동되는

제품입니다.

 

TV의 HDMI 포트와 갤럭시 S8의 타입 C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모든 연결이 끝나는데요.

 

 

 

 

타입 C 포트에 케이블이 연결되면 "HDMI로 연결했어요." 하는 안내가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갤럭시 S8의 경우 안드로이드 OS 버전 9.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 DEX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미러링 화면이 DEX모드로 활성화되면 스마트폰은 터치패드의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테스크탑과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덱스 모드는 처음 사용을 해봐서 사용하는데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스마트폰의 CPU, GPU 성능으로 이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웹브라우저를 통해 살펴본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

 

 

스마트폰 화면을 단순하게 출역하는 미러링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알림 메뉴를 보면 DEX 패드 사용과 스크린 미러링 전환 선택이 가능한데요.

 

스크린 미러링 메뉴로 변경해주면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여 터치 상태에서 스크롤을 해보면 스마트폰의 화면서 TV 화면이 동일하게 빠릿빠릿하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딜레이 없는 화면 전송이 맘에 들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요이치 드로우 C타입 TO HDMI 미러링 케이블 UHD 4K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외부 전원 없이 TV와 스마트폰 연결도 스마트폰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 미러링과 갤럭시 폰의 경우 DEX 모드를 이용한

편리함을 주고는 제품이기에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자주 즐기시거나 게임을 큰 화면에서 하고 싶으실 때 이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요이치 드로우 C타입 TO HDMI 미러링 케이블 UHD 4K를 꼭 사용해보시라 권해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계속해서 신박한 제품리뷰를 이어가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요이치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외부간섭없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사용기 입니다. "

 

 

#HDMI, #HDMI케이블,  #미러링케이블,  #C타입,  #4K,  #UHD,  #요이치, #요이치HDMI케이블, #요이치케이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