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아이템

오랜만에 구입한 와콤 타블렛

by 뚜비뚜비뚜뚜바 2017. 2. 10.
728x90
반응형

리뷰건으로 제품 사진 촬영 후 제품의 먼지 또는 미세 스크래치를 마우스로 땜방하는에 팔에 힘이 너무 들어가서 고민끝에 구입을 했습니다.

WACOM INTUOS ART ( 모델명 CTH-490 )

아시겠지만 와콤의 타블렛은 전자기 공명 기술로 작동되는 제품입니다. 삼성 노트 시리즈와 테블릿에서 사용되는 기능과 똑같습니다. 기술 원천보유자가 와콤이라는...

예전에 Graphire 4 를 사용했을땐 팬과 마우스같이 제공되었는데 이번 제품에는 그런거 없습니다. 대신 CTH 제품에는 터치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사실 터치패드는 잘 쓰지 않아서.. 적응이 안되네요.

중고로 저렴한 가격에 Get를 하였습니다. 추후에 일본 아마존을 통해서 무선키트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 일본 아마존이 가격이 가장 싸다는... )

이 제품정보를 살펴보는데 특이하게 보호필름을 악세사리로 판매하더군요. 왜?라고 생각했었는데 제품을 받아보니 알겠더라고요.

사진상의 도트부분은 걍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과거에 Graphire 4를 사용했을때엔 제품에 종이를 넣어 작업할 수 있게 불투명 PVC가 기본으로 달려있었습니다.

하지만, INTUOS 시리즈에는 없기에 보호필름을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겠더라고요.

표면에 스크래치가 깊게 발생하면 사용 중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기에 여간 불편게 아닙니다.

다행히 중고로 구입한 제품이지만 상태가 깨끗한 편이어서 테스트를하고 보호필름을 대신할 무엇을 찾아보았습니다.

( 액정필름과 보호 필름을 붙히는 기술이 없어... 필름관련 부분에서는 포기하고 있습니다. )

 

대체해서 사용할게 있나하고 검색하던 중

http://blog.naver.com/woozkey?Redirect=Log&logNo=220745210374

Woozkey 블로거님의 포스팅 내용을 보고 아!!! 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에 아크릴지 라고 설명한 사진을 보는 순간 Graphire 4가 생각이 났습니다.

보호필름 대신 사용이 가능한 소재가 무궁무진한데 몇가지 설명하자면.....

 

1. Woozkey 님의 포스팅에 등장하는 아크릴지

-> 실제 알파문고에 방문시 PVC 불투명 0.3mm 을 찾으시면 됩니다. 투명 / 불투명으로 판매되며 A4보다 살짝 큰 사이즈?

    판매가격은 단돈 500원입니다.

 

2. 일반 문구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PP 클리어홀더 A4  ( 10개단위? )

3. PP 클리어홀더 보다 두꺼운 투명 쫄대화일 (낱개~10개단위?)

4. 두께가 다양한 제본 표지용 PP, PVC  (권단위로 판매)

이 모든 것들이 보호필름보다 쌉니다. 약간의 손재주만 있으면 OK!!

 

강추하는건 1번입니다. 두께감이 있어서 말리지 않거든요.

양면테이프를 붙이면 좋지만 그만큼 공간이 뜨기 때문에 스카치테이프 찌거기가 남지 않는 3M 스카치 테이프로 마무리합니다.

이번 CTH-490 제품에는 양쪽 귀퉁이에 4개의 커스텀 버튼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버튼 설정을 다르게 할 수 있는데 포토샵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많이 사용하는 Ctrl, Alt, Shift같은 키를 기본으로 정해놓고 있더군요.

물론 사용자가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하지만 하드웨어로 터치 기능 Off 할 수 있어서 현재는 Off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적응에 문제가... ㅎㅎ

타블렛은 모니터와 1:1 매칭을 할 수도 있고 마우스와 같이 가속기능을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예전에 1:1매칭으로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빠른 사용을 위해서 마우스와 같은 기능으로 빠르게 드로잉 또는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고장나지 않기를 바라며 .......

 

타블렛을 왜? 쓰는거야? 하신다면

1. 마우스로 프리드로우를 해야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

   손 전체를 이용해서 그리는것 보다 연필처럼 사용하여 그릴 수 있는 타블렛이 좋습니다.

2. 브러쉬 사용시 필압이 필요한 경우

   일반 마우스로 브러쉬 툴을 이용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두께가 일정합니다.

   타블렛 펜을 이용하면 압력감지로 인해 서예를 하는 느낌?으로 붓글씨와 같은 느낌이 가능해집니다.

   디지털 손글씨 작업을 해야한다면 강추!!

 

와콤의 INTUOS CTL, CTH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CTL 펜만 지원

CTH 펜과 손가락 멀티 터치/재스쳐 지원 

터치 지원 여부에 따른 가격차이가 있고, 번들 프로그램에 따라? ART, PHOTO, COMIC등으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포토샵에서 쓰신다면 아무거나 구입해도 상관없습니다.

 

즐거운 블금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